어벤져스 열풍, ‘우리는 마블을 입는다’
에프알제이(FRJ)가 마블 티셔츠를 공개하며 최근 패션·유통업계를 들썩이는 마블 마케팅에 합류한다.
글로벌 노마드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는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 개봉을 앞세워 마블 코믹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여름용 티셔츠 2탄을 공개한다고 25일 전했다.
FRJ는 지난 2 월 마블과 협업한 맨투맨 티셔츠를 1차 출시한 바 있다. 2개월 만에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2차 티셔츠는 마블 로고뿐만 아니라 어벤져스 캐릭터를 모티브로 삼아 디자인된 아트워크가 티셔츠 곳곳에 들어가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는 물론 마니아스런 요소가 한층 강조되었다.
해당 제품은 남녀 공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스타일의 티셔츠 7종과 반바지 1개, 아동 티셔츠 1종으로 구성됐으며, 블랙, 화이트, 그레이, 네온그린, 스트라이프 등 베이스 컬러에 실버, 블루, 그린, 흑백 컬러로 그려진 캐릭터 그래픽이 새겨져 트렌디함을 더했다.
핏은 기존의 베이직한 핏과 영타켓 취향에 맞춘 오버사이즈 두 가지 버전으로 전개되며, 가격은 모델에 따라 1만9800원에서 2만9800원으로 판매된다.
이와 함께 FRJ는 마블 티셔츠를 위한 특별 화보도 공개했다. 모델과 일반인을 포함한 약 30명을 섭외하여 #위 아 에프알제이, #위 아 마블이란 콘셉트의 캠페인 화보를 촬영했다.
해당 화보는 총 3차에 걸쳐 노출될 예정이며, 사진 속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들이 마블 티셔츠 입고 일상 속의 히어로를 표현했으며, 어린이와 시니어 모델도 함께한 추가 화보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5월 1일부터 22일까지 전국 FRJ매장에서는 마블 티셔츠 2장 구매시 30%할인, 3장 구매시 40%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FRJ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마블 상품과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은품으로 노트북과 캐리어, 핸드폰 등에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스티커(8종) 1세트도 증정한다.
FRJ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공개된 티셔츠는 마블을 좋아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하며 입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며 “다가올 여름, FRJ의 더욱 트렌디한 마블 티셔츠와 함께 어벤져스의 인기에 동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