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1

12월과 함께 시작된 강력한 한파에도 숏패딩과 코트의 인기가 매섭다. 무신사 스토어가 지난 11월 한달 간(11월 1일~11월 30일)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숏패딩은 전년 대비 233%, 겨울 코트는 161% 이상 증가했다.

동시에 지난 9월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리스 재킷 역시 동기간 전년보다 2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숏 패딩’ 전성 시대, 컬러와 소재 다변화 주목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2

초겨울 한파에도 숏패딩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숏패딩의 소재나 핏, 컬러가 다양해진 점이 눈에 띈다. 추운 날씨에 스타일 변화를 많이 시도할 수 없다보니 광택이 있는 숏패딩이나 벨벳이나 코듀로이 스타일, 그레이 톤 색상 등 다채로운 숏패딩 스타일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여성 패션 스토어 ‘우신사’에는 따뜻한 느낌의 코듀로이와 벨벳 소재 숏패딩이 주목할 만하다. 타미진스 ‘코듀로이 빅 플래그 숏패딩 재킷’은 전체적으로 코듀로이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이 돋보이며 로고를 깔끔하게 배치해 고급스럽게 연출 가능하다.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3

우신사 랭킹 상위권을 유지 중인 메인부스 ‘덕다운 코듀로이 점퍼’는 코듀로이 소재에 밝은 파스텔 컬러까지 더해져 패딩 코디에 산뜻함을 더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4

새로운 소재와 밝은 색깔에도 베이직하게 활용 가능한 기본 숏패딩은 여전히 인기다. 커버낫 ‘프리미엄 헝가리 007 구스 다운’은 다양한 컬러와 함께 유광과 무광 상품도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혀 사랑을 받고 있다.

휠라 ‘리니어 숏 푸퍼 패딩’은 깔끔한 단색 컬러에 포인트로 연출한 로고 플레이로 10-20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찬 바람에도 놓칠 수 없는 스타일, 미니멀 로브 스타일 코트 인기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5

온라인 상에서 ‘얼죽코’(‘얼어 죽어도 코트를 입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코트는 날씨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올 겨울 더욱 클래식하고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앞세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6

인사일런스 ‘솔리스트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코트’는고급 캐시미어 원단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 쿠어 ‘캐시미어20 오버핏 더블 롱 코트’는 다양한 체형을 고려한 패턴 연구를 통해 제작되어 트렌디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7

여성의 경우, 벨트를 활용해 페미닌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로브 스타일의 코트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앤더슨벨 ‘우먼 하이디 인사이드 아웃 로브 코트’는 우아한 느낌의 롱 코트로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독특한 라인 디테일이 더해져 2535 여성 고객에게 특히 인기다.

이와 함께 코트 스타일의 퍼 재킷도 주목을 받고 있다. 뎁 ‘빅카라 부클 코트’는 깔끔한 H라인의 싱글 코트에 귀여운 부클 소재가 돋보이는 아이템. 칼라 부분에 에코퍼를 더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커렌트 ‘퍼 크롭 재킷’은 풍성한 실루엣에 무심한 듯 걸쳐 입어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 ‘플리스 재킷’ 인기는 현재 진행 중, 레이어드 연출 눈길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8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도 F/W 시즌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플리스 재킷’ 열풍은 계속 되고 있다.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을 정도. 가을철 단독 아우터는 물론 오버핏 패딩 안에 레이어링해 보온성도 높이고 스타일 활용도가 높기 때문.

2019 아우터 트렌드, ‘패딩은 숏 VS 코트는 롱’ | 9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보아 플리스 여성 후드 집업 자켓’은 출시 이후 꾸준히 랭킹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왼쪽 가슴 부분에 깔끔하게 새긴 로고와 넉넉한 크기의 후디가 인상적.

아디다스 ‘셔파 풀 집업’은 유니크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특징이며 스탠드업 칼라를 적용, 보온성을 높였다.

한편, 무신사는 숏 패딩, 겨울 싱글 코트, 플리스 등 트렌디한 아우터를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무신사 아우터 페스티벌’을 오는 1월 2일까지 실시한다.

‘아이폰 11 pro 증정 이벤트’, ‘#무신사후기 이벤트’, ‘구매금액별 적립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841 Likes
8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