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얼죽코’는 주목, 숏코트 vs 롱코트 매력 분석

영하권을 웃도는 추운 날씨에도 ‘얼죽코(얼어 죽어도 코트)’를 사수하는 이들에게는 코트 스타일링에 관심이 갈 터. 코트는 패딩보다 보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소재와 레이어링에 신경 쓰면 스타일과 보온성을 함께 챙길 수 있다.

# 경쾌한 분위기와 활동성이 장점! ‘숏코트’

힙을 덮는 기장의 숏코트는 롱코트에 비해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경쾌한 분위기를 선사해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짧은 기장으로 상의로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어 비율을 좋아 보이게 하고, 와이드팬츠, 스커트, 데님 등 하의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라우렐의 ‘핸드메이드 하프 케이프 코트’는 핸드메이드 소재로 보온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직한 핏으로 체형과 관계없이 잘 어울리며, 세미 와이드 소매로 두께감 있는 이너를 입어도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라우렐의 ‘헤링본 하프코트’는 은은한 헤링본 패턴과 군더더기 없이 포멀하게 테일러링된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분위기의 오피스룩에 제격이다.

‘얼죽코’는 주목, 숏코트 vs 롱코트 매력 분석 | 3
<사진출처=구호>

구호의 페이크 퍼 코트는 차분한 블루 컬러의 프랑스 고급 페이크 퍼 소재를 적용했다. 보기 드문 색감과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을 강점으로 내세웠고 앞쪽에 포켓을 넣은 셔츠 실루엣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롱코트’

‘얼죽코’는 주목, 숏코트 vs 롱코트 매력 분석 | 4
<사진출처=르미아(le MIA)>

무릎을 덮는 기장의 롱코트는 그 자체로도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긴 기장감으로 체형의 결점을 커버해주고, 전체적인 룩에 코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 이너 패션에 힘들이지 않아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얼죽코’는 주목, 숏코트 vs 롱코트 매력 분석 | 5
<사진출처=르미아(le MIA)>

화보 속 배우 이세영이 착용한 의상은 모두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르미아(le MIA)’ 제품으로 다양한 소재, 색감이 돋보이는 자켓과 코트는 정교한 테일러링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어떤 스타일에서도 전체 룩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

라우렐의 ‘메리노울 핸드메이드 롱코트’는 입체적인 패턴과 핸드메이드 봉제로 목선부터 어깨로 부드럽게 떨어지는 선이 고급스러운 멋을 선사하며, 더블 버튼으로 여밈을 주어 오픈과 클로징을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울 블랜디드 숄 코트’의 경우 넉넉한 핏으로 제작되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트렌디한 케이프 디자인으로 툭 걸쳐 입어도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768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