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1
<사진제공=롤렉스(ROLEX)>

 롤렉스는 2016년부터 매년 영화계에서 얻은 독창적인 영감을 토대로 아카데미 시상식(Academy Awards®)이 열리는 돌비 극장 내 그린룸(Greenroom)을 디자인해오고 있다.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2
<사진제공=롤렉스(ROLEX)>

그린룸은 아카데미 시상식의 시상자들과 특별 게스트들이 무대에 오르기 전 머무는 특별한 공간으로 유명하다. 그린룸은 롤렉스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주제로 꾸며지는데, 올해의 테마는 '극지 탐험'이다.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3
<사진제공=롤렉스(ROLEX)>

21세기에 접어들면서 탐험 분야에 대한 롤렉스의 후원은 '순수 발견'에서 '자연 보전'으로 변화했다. 2019년 롤렉스는 기후 변화에 직면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퍼페츄얼 플래닛(Perpetual Planet) 캠페인을 출범했다. 그린룸의 디자인에서도 환경 보호에 관한 롤렉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4
<사진제공=롤렉스(ROLEX)>

롤렉스의 커뮤니케이션 & 이미지 담당 이사인 아르노 보치는 "올해 그린룸의 디자인은 롤렉스가 보호하고자 하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동시에 연약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롤렉스는 다음 세대를 위해 선구적인 개인, 단체와 손 잡고 지구 보전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

# 그린룸의 디자인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5
<사진제공=롤렉스(ROLEX)>

롤렉스는 2020년 그린룸의 디자인을 통해 극 지대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그린룸을 방문한 게스트는 북극 한 가운데에 위치한, 목재 장식의 아늑한 전망대에서 차가운 순백의 설경을 바라보며 얼음 세상을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6
<사진제공=롤렉스(ROLEX)>

특수 조명이 일출과 일몰, 시간의 흐름을 실감나게 연출할 뿐만 아니라, 북극 특유의 햇살과 음영을 느끼게 한다. ‘시간’ 역시 그린룸 디자인의 핵심 컨셉이다. 따라서 극한 환경 탐험에서 필수적인 롤렉스 익스플로러 II가 내부 장식에 중요하게 사용되었다.

# 롤렉스와 영화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의 ‘롤렉스 그린룸’ | 7
<사진제공=롤렉스(ROLEX)>

2017년 롤렉스는 오스카(Oscars®)의 프라우드 스폰서(Proud Sponsor)가 되면서 영화계와의 오랜 인연을 공식화했다. 

롤렉스는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의 익스클루시브 워치(Exclusive Watch)이자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의 설립 후원사다.  영화 역사 보존을 목표로 하는 이들 단체는 다음 세대로의 지식 전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롤렉스와 같은 가치를 공유한다. 또한 롤렉스는 영화 분야에서 최고의 위업을 이룬 인물들을 후원하고 있다. 

롤렉스의 영화 분야 홍보대사로는 캐서린 비글로우(Kathryn Bigelow),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 알레한드로 G. 이냐리투(Alejandro G. Iñárritu), 마틴 스콜세지(Martin Scorsese) 등이 있다.

149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