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지속가능성을 위한 헬렌카민스키의 새로운 도전

지속가능성을 위한 헬렌카민스키의 새로운 도전 | 1
<사진제공=헬렌카민스키(Helen Kaminski)>

호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헬렌카민스키(Helen Kaminski)에서 SS20 시즌 티셔츠 컬렉션을 한국에 처음 출시한다.

화이트, 블랙, 라이트 핑크 세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티셔츠는 사람과 지구를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에 맞게 자원을 절약하며 윤리적인 방식으로 생산되었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헬렌카민스키의 새로운 도전 | 2

헬렌카민스키는 제품을 생산할 때 환경 윤리를 생각하여 제조 과정상 발생하는 해로운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공해 및 폐수,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한다. 특히 이번 티셔츠는 원단 가공 시 사용되는 액체 가공제의 98%를 회수하는 친환경적인 방식을 선택하여 기존 실켓 가공법 대비 55%의 에너지를 저감하였다. 이는 3톤 생산기준 615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가진다.

기존 원단의 염색방식은 대부분 고온에서 진행하기에 많은 연료가 필요하다. 헬렌카민스키는 이에 상온에서 염색이 가능한 새로운 친환경 기술을 채택하여 ‘로고티’ 생산 시 기존 염색법 대비 70%의 에너지, 40%의 물, 40%의 폐수를 절감하였다.

지속가능하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생산하였지만, 헬렌카민스키 답게 우수한 품질 또한 놓치지 않았다. 원단을 펼친 상태로 염색하여 섬유손상을 최소화, 부드러운 터치감을 살렸다. 선명한 컬러감과 광택감은 기존 실켓과 비교하였을 때 더욱 뛰어나다. 원단 수축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공법으로 세탁 후에도 변형이 거의 없고 쉽게 구김이 가지 않는다. 특별히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멋스러운 스타일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는 헬렌카민스키의 노력이 담겨있다.

746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