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셔츠 하나로 다양한 가을 스타일링 완성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코끝을 간지럽히는 가을이 시작되었다. 지난여름 동안 무더위에 지쳐 스타일에 신경 쓰지 못했다면 이번 가을에는 셔츠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F/W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셔츠 자켓(셔켓) 형태의 아이템부터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패턴 셔츠들로 청명한 가을 날씨를 만끽해보자.

# 셔켓으로 캐주얼 스타일링 완성하기

셔츠 하나로 다양한 가을 스타일링 완성 | 1
<사진출처=의류: 트렁크프로젝트 (TRUNK PROJECT), 참스 (CHARM’S), 아메스 (AMES), 가방: 호재 (HOZE), 신발: 엑셀시오르 (EXCELSIOR)>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셔켓의 인기는 올해까지 쭉 이어지고 있다. 셔켓은 재킷 역할까지 할 수 있는 일종의 셔츠 형태 아우터를 지칭한다.

지난해 가죽 소재의 제품들이 큰 유행을 탔다면 올해는 울 소재와 다양한 패턴을 활용한 제품부터 벨트를 추가해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까지 다양한 선택지들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셔켓은 특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티셔츠와 함께 매치해도 좋고, 조거 팬츠나 데님 팬츠, 미니스커트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활용해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여기에 가을과 어울리는 색감의 액세서리까지 활용한다면 이번 가을을 트렌디하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 가을에는 체크지! 체크 셔츠로 완성하는 가을 OOTD

셔츠 하나로 다양한 가을 스타일링 완성 | 2
<사진출처=의류: 오피신제네랄 (Officine Generale), 안경: DAKS(닥스) by 시원아이웨어, 시계: 브리스톤(Briston), 신발: 부테로 (BUTTERO)>

가을을 대표하는 패턴으로 꼽히는 체크 패턴. 체크 패턴을 활용한 아이템들은 패턴의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특히 최근 몇 시즌간 다양한 패턴을 활용한 재킷이나 셔츠 군의 아이템들이 유행함에 따라 가을하면 떠오르는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가을과 어울리는 색감의 체크 패턴 셔츠를 골라 전체적인 룩의 무드를 완성하고 소매는 한번 접어 올려 경쾌한 가을을 만끽해보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액세서리까지 더한다면 금상첨화!

209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