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셋업 코디로 가을 패션 정복하기

매일 아침마다 오늘은 또 뭘 입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시즌 제대로 된 셋업 한 벌을 마련해보길 추천한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수트 셋업과 트위드 셋업 두 스타일에 대해 살펴보고 나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사진제공=화보·의류 jj지고트 / 슈즈 무크, 엠무크 / 가방 마지셔우드>

커리어우먼의 상징과도 같은 수트 셋업은 다채로운 디자인, 실루엣을 통해 변화구를 모색하면서 일하는 여성 외에도 누구나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수트 셋업을 스타일리시하게 입기 위해서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 첫 번째는 벨트를 더하는 방법이다.

여유 있게 떨어지는 오버사이즈 자켓에 벨트로 어깨와 허리 라인을 강조시켜주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영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벨트가 함께 구성됐거나 스트랩으로 묶을 수 있는 스타일의 수트 셋업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좀 더 쉽게 도전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다른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는 것이다. 수트 셋업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셋업이 아닌 각각의 자켓과 팬츠를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톤온톤 코디법 활용을 추천하며, 슈즈나 백에도 통일감을 주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화보·의류 잇미샤 / 슈즈 무크, 엠무크 / 가방 마지셔우드>

서로 다른 색의 실을 섞어서 디자인한 트위드는 소재가 주는 특유의 페미닌한 매력으로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본래 트위드 셋업은 격식 있는 자리에서 입을법한 아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선보여졌지만, 최근에는 한층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20대 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다. 컬러 또한 블랙&화이트 조합에서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어 정적인 분위기뿐만 아니라 발랄하고 캐주얼한 무드도 연출할 수 있다.

트위드 셋업의 경우 주로 자켓과 스커트로 구성되는데, 메리제인 슈즈나 심플한 실루엣의 앵클부츠를 함께 매치하면 과하지 않고 조화로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45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