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 개막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10.30일(금) 11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개최된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이하 코리아패션마켓) 개막식”에 참석했다.

AD-KFA

코리아패션마켓은 최근 지속된 경기침체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규모 소비활성화 행사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10.30일부터 11.5일 까지 대규모 할인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이다.

AD-KFA

지난 6월 개최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1’은 판매 촉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참여 유통사와의 연대 협력으로 행사에 참여한 193개 브랜드 기업들의 매출 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코리아패션마켓 시즌1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이번 행사는 참여 기업수가 2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더욱 확대된 규모로 진행된다.

코리아패션마켓에는 대표적인 패션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와 ’무신사‘, ’W컨셉‘이 유통사로 참여하며, 오프라인에서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아웃렛이 참여하여 총 15개 점포에서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웨어, 아동복 등 총 334개 패션 브랜드에 대해 최대 90%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개막식 행사에는 코리아패션마켓에 참여한 상품으로 구성한 랜선 패션쇼를 기획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였으며, 롯데백화점몰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 특별방송을 편성하여 정승일 차관이 직접 제품 판매에 참여했다.

정승일 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소비심리 회복의 촉진제가 될 코세페의 첫 번째 행사로서, 정부가 지원하고 유통업계가 상생 협력에 화답하여 탄생시킨 ‘코리아패션마켓‘을 통해 소비진작의 모멘텀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코리아세일페스타 방역 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당부했다.

186 Like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