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태평양물산, ‘신클라우드’ 친환경 인증 GRS 획득

신클라우드, GRS 인증 획득 지속 가능한 제품 보증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의 합성 충전재 브랜드 신클라우드(SynCloud)가 ‘GRS(Global Recycled Standard: 글로벌 리사이클 기준)’를 획득했다.

GRS는 재활용에 관한 국제 섬유 인증으로, 재활용 원료의 출처를 확인하고, 원료가 최종 제품으로 만들어지기까지의 모든 생산 공정에서 환경적, 사회적, 화학적 책임에 대한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기준이다.

신클라우드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제품은 폐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보온 충전재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성인 재킷 1벌을 만들 경우 평균적으로 500㎖ 페트병 10개가 재활용된다. 신클라우드의 기술력으로 엄격한 공정을 통해 분류된 투명 플라스틱병을 원료로 사용해 충전재의 색이 균일하고 밝은 빛을 띠며, 유색 원료 대비 가공이 용이해 부드럽고 복원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클라우드 만의 특수 발열 및 항균 가공인 그래핀을 적용한다면 기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사용하면 원자재의 석유 의존도를 낮출 수 있으며, 쓰레기로 버려지는 페트병의 매립량을 줄일 수 있어 토양, 공기, 수질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생산 시 버진 폴리에스터에 비해 물과 전기 등 자원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어 더욱 친환경적이다.

태평양물산은 현재 신클라우드 제품 라인업에 85% 이상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추후 리사이클 및 친환경 소재를 전 라인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태평양물산 관계자는 “필(必) 환경 시대로 들어서며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공급하기 위해 오코텍스(Oeko-tex), 블루사인(bluesign®)등의 글로벌 인증을 획득해 왔다”며, “이번 GRS 인증으로 지속가능성을 더욱 강화한 리사이클 소재를 공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공급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평양물산의 신클라우드는 지난 2017년 미얀마 내 업계 최초로 RCS(리사이클 클레임 기준)*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더욱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해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검증해 한층 더 엄격한 기준인 GRS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332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