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타일과 보온성 둘 다 잡은 롱코트 VS 숏코트

짧았던 가을이 지나가고 코끝이 시려지는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예고 없이 찾아온 추위가 지속되고 있는 지금, 하나, 둘 옷장 속에서 아우터 아이템들을 꺼내 준비하고 있다. 추운 날씨 속 스타일과 보온성 둘 다 포기할 수 없다면, 롱 코트와 숏 코트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 가벼우면도 실용성이 뛰어난 롱 코트와 숏 코트를 활용한 겨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롱 코트 스타일

<사진출처=(좌측 부터 시계방향 : 랑방 컬렉션, 시스템, 래트, 레테, 몰핀, 시스템)>

트렌드에 휘둘리지 않는 스테디 아이템으로, 보온성과 트렌디함을 겸비한 단색의 롱 코트를 선택하여 스타일링 해보자.

미니멀한 디자인에 맥시 한 기장이 매력적인 베이식 코트는 겨울 룩의 핵심 아우터로, 다른 아이템과 레이어드하여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차분한 컬러의 니트와 팬츠를 매치하여 클래식한 무드를 더했으며, 포멀한 디자인의 로퍼와 털 모자를 함께 눌러쓰면 시크함과 개성이 배가되는 패션이 완성된다.

# 숏 코트 스타일

<사진출처=(좌측부터 시계방향 : 오즈세컨, 시스템, 뷰, 자라, 오니츠카타이거, 에스제이)>

긴 기장이 부담 되거나 편한 활동성을 원한다면 짧은 기장으로 캐주얼 무드가 돋보이는 숏 코트를 추천한다.

허리까지 오는 기장으로 스타일링 하기 쉬우며, 비율이 좋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며, 넉넉한 실루엣의 체크 패턴이 포인트로 들어간 코트는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디테일이 없는 니트와 팬츠를 같이 매치하여 아우터를 돋보이게 하고, 귀여움을 더한 퍼 가방을 함께 스타일링 하여 올겨울 러블리한 윈터 룩을 탄생시키자.

32 Like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