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가을 남녀, 센스있는 ‘하객패션’ 코디법

가을의 시작과 함께 웨딩 시즌이 돌아왔다.

지난 1일 가수 이효리와 이상순이 결혼한데 이어 27일 배우 이보영과 지성이 결혼식을 올렸다. 특히 연예인들의 결혼식이 있을 때 마다 ‘하객패션’이 이슈가 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하객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가을철 부담이 될 수 있는 연예인 하객패션이 아닌 일반인들의 정서에 어울리는 현실적인 남녀 하객패션에 대해 소개한다.

사진제공 : 에스쏠레지아, 내추럴라이저, 에이드레스
사진제공 : 에스쏠레지아, 내추럴라이저, 에이드레스

여성들의 하객패션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원피스가 제격이다. 특히 전체적인 블랙 컬러로 시크한 감성을 표현하며 허리 라인에 배색이 들어가면 보다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트위드 소재의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하고 독특한 실루엣으로 스타일링에 세련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둥그스런 모양의 블랙 슈즈와 화사한 핑크컬러의 토트백을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사진제공 : 애드호크,수페르가
사진제공 : 애드호크,수페르가

남성들의 하객패션에는 일반적인 수트룩 대신 캐주얼하면서 세련된 댄디한 스타일을 추천한다. 감각적인 색채 배열이 돋보이는 맨투맨 티셔츠와 슬렉스 팬츠 그리고 투 버튼의 재킷을 함께 스타일링 해주면 스타일리시한 댄디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맨투맨 티셔츠가 너무 캐주얼 해 보일 때는 스카프를 활용해 티셔츠 안으로 넣으면 좀 더 클래식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스타일을 완성할 슈즈로는 블랙 컬러의 심플함이 돋보이는 로퍼 슈즈로 깔끔한 멋을 더하면 좋다.

369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