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그룹형지, 개성공단 활성화 적극 동참

지난 28일 패션그룹형지가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에게 ‘오더 약속 증서’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통일부 김기웅 단장, 서울시 박원순 시장, 개성공단기업협회 한재권 회장, 패션그룹형지 김명호 사장, 한겨레통일문화재단 임동원 이사장, 한겨레신문 양상우 대표이사
지난 28일 패션그룹형지가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에게 ‘오더 약속 증서’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통일부 김기웅 단장, 서울시 박원순 시장, 개성공단기업협회 한재권 회장,
패션그룹형지 김명호 사장, 한겨레통일문화재단 임동원 이사장, 한겨레신문 양상우 대표이사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개성공단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한다.

9월 28일~29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민관 공동행사로 열린 ‘개성공단 발전기원 시민 한마당’에는 다채로운 홍보행사가 진행됐다. 서울특별시와 한겨레통일문화재단, 개성공단기업협회가 주최한 이 행사는 개성공단 입주기업을 격려하고 응원하며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패션그룹형지는 개성공단 거래 의류기업을 대표해 참석, 개성공단 입주 기업과 지속적 거래를 약속하는 ‘오더 약속 증서’를 전달하고 지속적 OEM 주문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패션그룹형지 김명호 사장은 “개성공단과 지난 2004년부터 꾸준히 거래를 이어왔다. 갑작스러운 공단 중단사태로 난감했지만, 오랜 파트너십을 맺어온 동반자로서 위기에 처한 입주기업의 입장을 최대한 배려하고자 했다”며 “남북 협력의 상징인 개성공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오더는 물론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지난 28일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입주업체들의 물품 홍보와 판매, 개성공단 현장의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는 ‘천막교실’ 등이 진행됐다. 29일에는 조계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개성공단 발전방안 토론회, 평화 기원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95 Views
5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