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골든구스, SS21 RESTAR COLLECTION 공개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시작되어 새로운 경험과 자극을 통해 브랜드의 시각을 넓혀 나가며 늘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는 골든구스 (GOLDEN GOOSE)의 컬렉션은 매 시즌, 여행에서 보고 경험한 실험적인 요소를 메인 테마로 하였다.

하지만 이번 2021 SS 시즌에 선보이는 RESTAR 컬렉션은 이전과는 다른 여정이다. 새로운 컬렉션을 탄생시키는 과정에서 혁신을 멈추지 않으며 늘 새로운 것을 생각하는 골든구스 특유의 “Re-Thinking” 능력이 발휘된 것이다.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 준비된 이번 컬렉션은 골든구스가 추구하는 익숙함, 긍정, 창의성, 미래에 대한 희망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해준다.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골든구스를 대표하는 STAR에서 나아가 RESTAR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작과 희망이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모든 것이 불확실한 시기에 창의성은 희망을 불러일으키는 힘이 된다. 골든구스의 모토가 된 “CREATIVITY IS THE ANSWER”라는 문구는 이번 컬렉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었으며 제품 곳곳에 새겨진 희망찬 메시지는 브랜드의 가치와 DNA를 느끼게 해준다. Rethink, Future, Happiness, Kindness in the small things, Do what you love 등의 메시지가 프린트, 자수, 자카드, 플록 프린팅, 스터드, 스와로브스키 등의 디테일로 다양한 제품에 폭넓게 표현되었다.

대부분의 저지와 티셔츠 아이템은 하얀 캔버스를 상징하는 화이트 컬러로 제작, 브랜드가 다시 원점에서 시작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동시에 레드, 그린, 핑크, 네온 옐로우 등 비비드한 컬러로 쓰여진 희망적인 문구를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컬렉션 전반에 걸쳐 자유로운 무드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저지와 니트웨어, 가죽과 데님을 통해 편안함과 실용성의 조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일부 제품에 표현된 아름다운 풍경 이미지는 여행을 떠나고 싶은 갈망과 아웃도어 모험이 선사하는 자유로움을 나타낸다.

SS21 RESTAR 컬렉션은 카테고리에 맞는 다양한 가공 방식을 통해 브랜드 특유의 세월의 흔적이 묻은 듯한 (Lived-in) 느낌을 보여주며 골든구스 노하우와 뛰어난 장인정신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준다.

SS21 RESTAR COLLECTION – DREAM MAKER

골든구스는 이번 SS21 RESTAR 컬렉션에서 고객이 적극적으로 디자인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액티비티, “드림메이커 (DREAM MAKER)”를 새롭게 소개한다. 드림메이커는 곧 골든구스의 고객을 의미한다. 창작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SS21 RESTAR 컬렉션의 일부 제품을 통해 DREAM MAKER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

긍정과 사랑 그리고 정서적 유대감을 가장 중요시하는 골든구스는 여럿이 힘을 모으면 어떤 장애물도 극복할 수 있으며 협업과 공동 창작을 통해 더욱 뛰어난 결과가 얻어진다고 믿어 왔다. 그 결과 개개인의 창의성을 발휘하여 디자인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드림메이커라는 액티비티를 런칭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골든구스는 고객이 직접 나만의 개성을 더해 완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했다. 고객은 디자인팀에서 제작한 가이드 라인에 따라 자신만의 느낌이 더해진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성의 한계가 확장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티셔츠 및 스웻셔츠 제품에는 짧은 메시지가 쓰여 있는 컬러 테이프가 부착 되어있다. 제품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툴 패키지의 컬러 마커를 사용, 나만의 메시지를 더해 짧은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일부 티셔츠에는 바느질을 위한 색실이 들어있는 작은 키트가 함께 제공된다. 티셔츠에는 넘버링된 점들이 새겨져 있으며 바느질로 순서에 맞게 점을 이어 골든구스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접 완성할 수 있다. 일부 스웻셔츠에는 뒷면에 패브릭 패치가 부착되어 있으며 해당 패치 부분을 가위로 오려내면 아름다운 풍경 등이 프린팅 된 이미지가 보여 진다. 고객은 패치를 그대로 둘지, 가위로 오려내어 이미지를 드러낼지 정할 수 있다.

드림메이커 제품의 택에는QR코드가 프린팅 되어 있으며 QR 코드를 스캔하면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DIY가이드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골든구스 드림메이커 액티비티는 의류는 물론 스니커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창의력의 한계를 확장, 나만의 개성이 담긴 제품을 함께 완성하고자 한다.

골든구스 디자인 정신의 핵심 요소로 작용해온 ‘아이디어의 결합 (The intertwining of ideas)’은 하나의 개념이나 사물에 대한 실험적인 탐구가 전혀 다른 맥락으로 발전하거나 번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랑, 공동 창작 (Co-Creation), 상상력의 여정인 것이다.

새로운 21SS RESTAR 컬렉션은 일부 골든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1월 중순부터 만나 볼 수 있다.

180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