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5일(월), 쇼호스트를 비롯한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이하 SNS) 계정과 연계해 1인 공구(공동구매) 특가마켓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를 론칭한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SNS를 기반으로 개인이 추천,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는 1인 마켓이 확산됨에 따라 인플루언서, SNS, 커머스를 통합한 신개념 플랫폼을 기획했다. TV라는 매체와 중장년층 중심의 홈쇼핑 타깃을 모바일 커머스, 젊은층으로 확장하기 위한 시도이다. 인플루언서 팬덤 문화를 활용해 이들이 제안하는 트렌드 상품을 SNS에서 단독 판매하는 방식이다. 또한, 홈쇼핑의 전문성을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는 물론, 배송, 취소, 환불 등 신속한 고객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셀럽 라운지’는 이달 15일(월)을 시작으로 수시 편성된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20여 명과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며, 개별 SNS 계정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고, 특정 상품을 단기간 공동구매 특가로 판매한다. 고객들과 상품 정보 및 문의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고객은 생방송 시청 후 첨부된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달 15일(월) 론칭 방송에서는 패션 전문 한세화 쇼호스트를 내세운 ‘한세화 마켓’에서 가수 선미가 착용해 화제가 된 ‘오야니 가방’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7일(수)에는 뷰티 전문 이휘진 쇼호스트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베스트 상품인 ‘닥터브로너스 퓨어캐스틸 솝’을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한다. 배우 고소영 립밤으로 입소문 난 ‘라부르켓 립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탈 향수’, ‘줄리아루피 패밀리로션’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자사 모바일TV와 연동해 동시 생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판매자 별로 개성을 살린 마켓 운영으로, 국내외 유명 H&B, 패션잡화, 명품, 식품 등 최신 유행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이들이 제안하고 직접 소싱한 제품 비중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1인 마켓이 화제가 됨에 따라 세포마켓 형식의 새로운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며 “단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자사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의 개성을 살린 마켓으로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이색 상품 비중도 늘려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모바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84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