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코어스, 40주년 기념 FW21 디지털 컬렉션 공개
마이클 코어스가 40주년 기념 Fall/Winter 컬렉션을 공개했다.
마이클 코어스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컬렉션은 ‘오프닝 나이트(Opening night)’라는 테마 하에 진행되었다. 마이클 코어스가 쇼장으로 선택한 뉴욕의 브로드웨이 특유의 화려함과 에너지를 조명한 이번 컬렉션은 싱어송라이터이자 작곡가인 루퍼스 웨인라이트(Rufus Wainwright)의 뮤지컬 공연까지 선사하며 관객들을 몰입시켰다.
디자이너 마이클 코어스는 “40주년 기념 컬렉션을 위해, 옷을 입고 바깥으로 나가게 된 기쁨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무실에 가든지, 동네에서 가벼운 저녁을 먹든지, 아니면 파티에 다시 갈 준비가 되어 있든지 간에, 이번 컬렉션은 모든 순간을 특별한 기회로 만들고, 자신감 있고, 매력적이고, 활기찬 기분을 느끼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초기부터 마이클 코어스의 고리가 되어온 시대적 감각과 대도시에 대한 낙관주의를 담았습니다.”라고 말하며 이번 컬렉션을 소개했다.
마이클 코어스의 FW21 컬렉션은 MichaelKors-Collection.com에서의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공개되었다. 공개된 영상은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 라이브로 촬영된 마이클 코어스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된다. 이어 배우이자 감독, 프로듀스인 에리히버겐이 빌리 포터, 베트 미들러 등 브로드웨이 A급 배우들과 함께 전설적인 극장가 사르디 레스토랑에서 촬영한 단편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뉴욕시에서 가장 사랑받는 산업 중 하나이자 최근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브로드웨이 극장가 전체를 배경으로 한 이번 런웨이는 루퍼스 웨인라이트의 ‘City Lights ‘, ‘New York State of Mind ‘, ‘There’s No Business like Show Business’가 어우러지며 낙천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나오미 캠벨, 헬레나 크리스텐슨, 캐롤린 머피, 애슐리 그레이엄, 샬롬 할로우, 벨라 하디드, 알렉 웩 등 당대 최고의 모델들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마이클 코어스는 이번 쇼장에 대해 “이 극장은 뉴욕시의 심장 박동이자 맥박이며 제게는 끝없는 영감의 원천입니다. 그래서 브로드웨이가 문을 닫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가슴 아픈 일입니다. 슈베르트 극장에서 제 40주년을 기념하고 루퍼스 웨인라이트처럼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 라이브 공연을 하게 되어 영광이고 꿈이 실현되었습니다. 이 쇼는 제 환상의 밤입니다.”라고 말했다.
마이클 코어스는 극단계를 지원하기 위해 공연예술 및 연예계 종사자들에게 안전망을 제공하는 국가기관인 더 액터스 펀드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개인적으로도 기부했다.
사이트 MichaelKors-Collection.com에서는 쇼 전체 영상뿐만 아니라 추가 편집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는 가을부터는 디자이너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2021년 Fall/Winter 컬렉션의 특별 큐레이션인 MK40 캡슐의 작품마다 전용 랜딩 페이지가 열린다. 이 작품들은 각각 독특한 QR코드를 가지고 있으며, QR코드를 스캔할 때에 이 물건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견 할 수 있다.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2021 Fall/Winter 런웨이와 다양한 영상들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위챗, 웨이보, 라인 등 마이클 코어스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일주일 내내 해당 채널을 통해 이번 시즌의 추가적인 독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