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회원사 서비스에 올인
온라인 패션비즈니스포럼 & 이슈 컨퍼런스 수시 개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총회 승인을 거쳐 협회비를 50% 감면하지만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는 더욱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회원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었다.
협회는 회원들에게 최신 경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on-line [글로벌패션비즈니스포럼]을 지난 3월에 이어 5월에도 개최하였다. 과거 회원사 조찬 형태로 개최되어 오던 포럼을 비대면으로 전환한 것인데 점차 회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후 분기별로 E-commerce, 디지털 DX 등 회원들의 비즈니스 생태계 변화 적응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정기적인 온라인 포럼을 기획중이다.
아울러 회원사들의 경영 애로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이슈 컨퍼런스]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3월에는 “AI 스타일 활용”과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 4월에는 “생산 관리 노하우”를, 5월에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AI 활용한 지식재산권 보호”를 주제로 다섯 차례 오프라인&온라인 컨퍼런스를 진행하였다. 본 컨퍼런스는 지난해까지 정부지원으로 진행하던 기업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올해부터 협회가 정부지원 없이 민간차원으로 매월 교육과 컨설팅을 겸한 회원사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 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6월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회원사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회원사 전용 섹션을 신설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일 평균 1,500명이 방문하는 구독자들에게 회원사 브랜드 노출을 확대하여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아울러 회원 서비스 향상 및 패션인과 일반 구독자 유입 확대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최신 패션 정보 및 디지털 관련 정보 등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정보 축적에도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