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 여름 가장 인기 있는 패션 키워드‧아이템

패션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아직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찾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주변을 관찰해 볼 필요가 있다. 주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어떤 아이템들을 매치하는지 주의 깊게 본다면 실패율 0%에 다가갈 수 있다.

# WIDE PANTS

폭이 넓은 팬츠인 와이드 팬츠는 다리의 폭 전체가 넓은 스트레이트형 팬츠이다. 남, 여 모두에게 사랑받는 팬츠이지만 스타일링은 상반된 느낌이 강하다.

여성들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80-90년대 외국영화 느낌인 하이틴 룩이 유행을 하면서 러블리한 블라우스 또는 크롭 티셔츠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라인을 살린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반대로 남성들은 오버핏 티셔츠들을 매치해 유연하고 릴렉스 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평소 와이드 팬츠를 즐겨 입는 편이 아닌 남성들은 와이드 팬츠 중에서도 밑단이 슬렉스 라인처럼 떨어지는 팬츠로 먼저 스타일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와이드가 주는 넉넉한 품과 익숙하게 떨어지는 핏으로 와이드 팬츠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줄 수 있다.

# PLANT PRINTS

상쾌함이 느껴지는 플랜트 프린트는 스커트, 원피스, 팬츠, 구두 등 다양한 아이템들에 녹아들고 있다. 플랜트 프린트는 이국적인 느낌이 강해 패피들의 휴가지 패션에서 더욱 자주 볼 수 있다.

플랜트 프린트는 전체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같이 매치하는 아이템들은 내추럴 컬러를 활용해 스타일링 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조금 더 과감하게 스타일링 하고 싶다면 플랜트 프린트에 있는 컬러 중 한 가지 컬러를 선택해 원색 그대로의 솔리드 아이템을 매치하자.

위에 스커트에 한다면 밝은 그린 컬러의 뷔스티에 또는 그린 반팔 셔츠의 앞을 묶어 크롭 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도 좋다.

# SUMMER

비키니, 메쉬백, 라탄백 등 다양한 여름 제품들 중 플립플랍은 품절 대란이다. 특히 폭신폭신한 착화감과 동그랗게 감싸주는 디자인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들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의 샌들로 고민이 많아지는데 점차 줄어들던 글래디에이터 디자인이 다시 뜨고 있다. 발볼을 감싸듯 가죽끈으로 엮은 샌들과, 긴 끈으로 발에 매듭을 짓는 디자인의 샌들 두 가지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여기에 리넨 소재의 옷을 매치한 스타일이 유행이다.

또한 여름 아이템으로 이 제품들을 빼놓을 수 없는데 바로 곱창밴드, 집게핀 등 레트로 헤어 액세서리와 미니 백이다.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 같던 곱창밴드와 집게핀은 어느 순간 화장대 위에 쌓여가고 있다. 특히 메탈릭 한 소재의 집게핀은 꾸안꾸 느낌에 시니컬한 분위기도 자아낸다.

가벼운 소지품만 넣고 다닐 수 있는 미니 백 중 핸드폰 사이즈의 백들은 이제 필수템이 되었다. 여름에 작은 소지품들만 담아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고 어떤 룩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려 사랑받고 있다.

364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