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챔피온 X 무하마드 알리, ‘영원한 챔피언’과의 만남

<사진제공=챔피온(Champion)>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6일 전설적인 스포츠 아이콘 ‘무하마드 알리’와의 글로벌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챔피온이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운동선수이자 인도주의자로 손꼽히는 무하마드 알리의 정신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무하마드 알리는 뛰어난 복싱 기술은 물론, 비길 데 없는 근면함과 자신의 신념을 위한 용기로 스포츠와 인권 역사상 위대한 발자취를 남긴 인물이다. 챔피온은 링 안에서뿐만 아니라 링 밖의 일상, 스스로의 내면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챔피언의 의미를 널리 전파시키기 위해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했다.

<사진제공=챔피온(Champion)>

챔피온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무하마드 알리 엔터프라이즈’는 MAFT(Muhammad Ali Family Trust)의 관리인 로니 알리(Lonnie Ali)와 ABG(Authentic Brands Group)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챔피온과 여러 해에 걸쳐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주제는 ‘더 챔피언 오브 로마(The Champion of Rome)’로 무하마드 알리가 1960년 로마에서 첫 금메달을 땄을 때의 역사적 의미를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메달의 골드 색상을 주요하게 사용하고 당시 의상을 연상시키는 풍성한 실루엣과 화려한 드레이핑을 적용한 것은 물론, 챔피언의 명예를 상징하는 월계관과 무하마드 알리의 명언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활용해 그의 도전 정신을 복합적으로 표현했다.

주요 제품은 복싱 로브에서 착안한 유니섹스용 재킷이다. 이 외에도 남성용으로는 반팔 티셔츠, 리버스위브 후드 스웻셔츠, 하프 집업 풀오버가 있으며, 여성용으로는 크롭 티셔츠, 바이크 쇼츠 등 개성 있는 스포츠 캐주얼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구성됐다. 가격대는 티셔츠가 6만원대, 스웻셔츠와 집업 풀오버가 10만원대, 바이크 쇼츠가 7만원대로 출시되며, 챔피온의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스타필드 코엑스점, 압구정점, 부산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 챔피온의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챔피온은 이번 협업 컬렉션 발매를 기념해 무하마드 알리와 그를 기억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비영리 박물관이자 문화센터인 ‘무하마드 알리 센터’에 해당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해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챔피온의 모기업 헤인즈 브랜즈(Hanesbrands)의 글로벌 액티브웨어 그룹 회장인 존 램(Jon Ram)은 이번 컬렉션에 대해 “무하마드 알리는 링 위의 아티스트이자, 링 밖에서는 사람들의 챔피언이었다”라며 “이번 컬렉션은 전문 스포츠 선수뿐만 아니라 취미로 운동을 즐기는 일반인, 컬쳐 크리에이터 등 모든 사람들에게 진정한 챔피언이 된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BG(Authentic Brands Group)의 수석 부사장 케이티 존스(Katie Jones)는 “생전 알리는 ‘챔피언은 체육관에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챔피언은 자신의 깊숙한 곳에 있는 무언가 욕망, 꿈, 비전에서 탄생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라며, “이 파트너십은 알리가 생전에 가장 소중하게 여겼던 가치를 기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은 챔피온의 글로벌 캠페인 ‘BYOC’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해당 캠페인은 미국, 일본, 유럽을 비롯해 홍콩, 호주, 브라질 등 챔피온을 전개하는 국가에서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BYOC는 ‘Be Your Own Champion’의 약자로, 스포츠 안팎으로 그 어디에서든 순수하게 도전을 즐기며, 매 순간마다 자신에게 충실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시즌 BYOC 캠페인의 각 분야 앰버서더로 선정된 인물들의 이야기와 영상 및 사진 콘텐츠는 챔피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F는 2019년 챔피온의 아시아(ASIA), 미국(US), 유럽(EU) 3개 모든 글로벌 라인 제품에 대한 공식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봄부터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브랜드를 국내 전개 중이다.

32 Like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