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닷컴, 무료 셀프 스튜디오 ‘H 사진관’ 오픈
생활문화기업 LF의 브리티시 감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의 공식 홈페이지 ‘헤지스닷컴(www.hazzys.com)’이 체험과 경험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서울 명동에 위치한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에 방문객을 위한 무료 셀프 스튜디오 ‘H 사진관’을 오픈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4O 마케팅’을 강화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나다움’을 찾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헤지스닷컴이 본인의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에 오픈한 H 사진관은 매장 내 의상, 액세서리 등 원하는 아이템을 직접 골라 착용 후 촬영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다. 혼자 혹은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가장 나다운 스타일을 찾고 색다른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헤지스닷컴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했다. H 사진관은 매장 내 별도 공간에 설치되어 주변 시선 걱정 없이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전문가용 카메라와 조명 장치, 촬영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형 모니터 등 전문 셀프 스튜디오와 견줄 수준의 장비를 갖췄다. 이를 통해 사진작가 없이도 쉽고 재미있게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H 사진관이 운영되는 스페이스 H는 헤지스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다. 지상 1층부터 루프탑까지 약 1200㎡의 규모로 패션부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지스는 스페이스 H를 통해 단순히 쇼핑만 즐기는 매장이 아닌 머물며 즐기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H 사진관은 기존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뿐만 아니라 미래 고객인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이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헤지스닷컴은 나다움을 표현할 무대를 온라인으로도 확장시켰다. H 사진관에서 촬영한 결과물은 추후 헤지스닷컴 홈페이지 혹은 SNS 채널을 통해서도 노출될 기회를 갖는다. 다양한 헤지스 아이템으로 완성된 본인만의 스타일을 뽐내고 ‘인플루언서’로서의 역할까지 할 수 있다.
H 사진관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 명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H 매장을 방문하여 직원 안내에 따라 헤지스 브랜드 의류, 액세서리 등 함께 촬영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고른다. 선택한 제품 착용 후 매장 4층에 위치한 H 사진관으로 이동하여 셀프 촬영 리모컨을 이용해 원하는 모습을 렌즈에 담으면 된다. 주어진 시간 동안 컷 수 제한 없이 마음껏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 원본은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LF 헤지스닷컴 윤두현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되는 요즘,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과 색다른 재미를 선물하고자 무료 셀프 사진관을 준비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스페이스 H의 운영 목적에 맞춰 쇼핑 이상의 특별한 경험뿐만 아니라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