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팀버랜드, 2021 F/W 프로그레시브 유틸리티 컬렉션

팀버랜드(Timberland)는 지난 시즌 처음 선보였던 획기적인 친환경 혁신 기술의 ‘그린스트라이드™ (GreenStride™)’ 의 뉴 라인업을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유틸리티 컬렉션(Progressive Utility Collection)’ 을 새롭게 선보인다.

천연 사탕수수와 환경적 책임을 바탕으로 재배한 천연 고무 등 75% 재생 가능한 소재를 적용한 그린스트라이드 (GreenStride™) 컴포트 솔(밑창)로 친환경적이고도 편안한 발걸음을 선사한다. 도시와 자연을 넘나들며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성을 탑재한 하이커 부츠, 스니커즈 및 의류 컬렉션을 선보인다.

팀버랜드는 더 나은 초록빛 미래를 만들기 위해 2030년까지 팀버랜드의 모든 제품이 자연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자연으로부터 받은 것을 되돌려주겠다는 메세지를 담은 ‘2030 넷 포지티브(net positive) 브랜드 비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레시브 유틸리티 컬렉션을 통해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다.

이번 팀버랜드 프로그레시브 유틸리티 컬렉션 중에 대표적인 남성용 ‘그린스트라이드™ 솔라 리지 하이커 부츠(GreenStride™ Solar Ridge Waterproof Hiker Boots)’ 는 1978년 출시했던 알파인 하이커(Alpine Hiker)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 뿐 만 아니라 워터프루프 기능성을 탑재하여 하이킹을 비롯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가죽 생산 시 발생하는 폐기물과 수처리, 에너지 효율 등 환경을 고려한 LWG 실버 등급 이상 베터 레더 소재 갑피와 비와 진흙 웅덩이로부터 보호해줄 팀버드라이(TimberDry™) 방수 기능성을 적용한 리보틀 (ReBOTL™: 50% 이상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소재) 소재 안감이 사용되었다. 패턴이 있는 아웃솔 밑창은 경사면에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도록 뛰어난 견인력을 제공한다. 좀더 캐주얼한 스타일의 ‘그린스트라이드™ 솔라웨이브 로우 스니커즈(GreenStride™ Solar Wave TR)’ 는 발 앞부분과 뒷 부분에 클라이밍 고무 소재로 덧대어 발을 보호해주며, 간편한 트래킹에 적합하다.

슈즈 뿐 만 아니라 이번 시즌 대부분의 의류 컬렉션은 유기농 코튼과 100% 재활용 원단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로 줄여 나가고자 하였다. 그 중에서도 대표 제품인 ‘윈드브레이커 풀오버 아노락(Windbreaker Pullover Jacket)’ 은 대담한 컬러 조합과 하프 집업 디자인으로 모던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을 보여줌과 동시에 발수 기능성이 탑재되어 그린스트라이드™ 솔라 리지 하이커 부츠와 매치하면 야외 활동에도 문제없다.

또한 100% 리보틀 원단과 재활용 보온 소재로 만든 친환경 ‘에코리지널 퀼티드 베스트(Ecoriginal Quilt Onion Vest)’을 비롯하여, 100% 오가닉 코튼으로 만든 재킷, 조거 팬츠 등 다양한 의류와 버킷햇, 메신저 백, 백팩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31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