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골퍼 감성을 저격한 아이템
최근 급격히 기온이 낮아지면서 따뜻한 컬러로 계절감을 담은 스웨터, 자켓 등 간절기 골프웨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골프웨어 업계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의 유입이 본격화되면서 필드를 런웨이 삼아 세련된 스타일링을 뽐내려는 영골퍼들을 겨냥해 차별화된 색감을 활용한 스타일링을 제안 중이다.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파노라마 스웨터 라인’을 출시하며 고급스러운 그라데이션 패턴과 가을을 닮은 색감을 강조했다.
남성용, 여성용 2종으로 구성되어 커플 라운딩룩으로도 제격인 파노라마 스웨터 라인은 소프트한 감성이 돋보이는 라운드 풀오버 제품이다. 부드러운 소재에 경량성, 신축성 등 기능까지 적용돼 필드룩은 물론, 데일리룩, 비즈니스룩 등으로도 매치하기 좋아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남성용 ‘파노라마라운드스웨터’(1HCSWF1159)는 가슴부터 퍼지는 그라데이션 패턴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으며, 등판에 힐크릭 로고로 스포티한 분위기도 자아낸다. 또, 신축성이 우수해 라운딩 시 편안한 스윙을 도우며 보온성과 경량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해 가을부터 겨울까지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블랙&그레이, 올리브그린&블랙으로 두 가지 컬러 구성이다.
여성용 ‘파노라마라운드스웨터’(1HCSWF1578)는 하단부터 그라데이션 되는 패턴으로 세련된 무드를 연출한다. 넥라인에 힐크릭 로고 자수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소매와 밑단을 탄탄한 시보리로 처리해 보온성도 높였다. 블랙&그레이와 올리브그린&아이보리 두 가지 컬러다.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은 그린을 메인 컬러로 남성용 ‘겨울 변형 3CON 로고 터틀넥 스웨터’, ‘가을 원포인트 브이넥 스웨터’와 여성용 ‘가을 소매팁핑 변형 터틀넥 스웨터’, ‘오버핏 니트 베스트’ 등으로 구성된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또, ‘말본골프’는 와인, 그린 등 경쾌한 색감과 과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남녀공용 ‘버킷 스타디움 자켓’을 출시해 골프웨어도 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다.
힐크릭 관계자는 “라운딩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표출하는 MZ세대 영골퍼들에게 컬러로 포인트를 준 골프웨어가 주목받고 있다”며, “기존 브랜드에서 신규 브랜드까지 다양한 컬러와 패턴, 디테일로 차별화한 가을 골프웨어를 앞다퉈 내놓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