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쇼메 티아라, 러시아 마지막 왕조 결혼식에 등장해 눈길

쇼메 티아라, 러시아 마지막 왕조 결혼식에 등장해 눈길 | 1
<사진제공=쇼메(CHAUMET)>

지난 10월 초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이삭 대성당에서 열린 조지 미하일로비치 대공과 빅토리아 로마노프나 베타리니의 결혼식을 쇼메의 하이 주얼리 ‘라시스(Lacis) 티아라’가 함께 했다.

쇼메 티아라, 러시아 마지막 왕조 결혼식에 등장해 눈길 | 2
<사진제공=쇼메(CHAUMET)>

빅토리아 로마노프나 베타리니가 착용한 이번 하이 주얼리는 독보적인 투명함을 가진 2개의 다이아몬드(D VVS1 5.02 캐럿의 오벌 컷 다이아몬드 & D VVS2 2.21 캐럿의 페어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었으며, 그 주위를 총 27.03 캐럿의 438개의 파베 다이아몬드가 광채를 더하며 둘러싼다. 화이트 골드 메쉬 디자인은 쇼메 메종만의 필 쿠토 기법으로 제작되어, 마치 공중 위에 다이아몬드가 떠있는 듯한 모양을 보여준다.

쇼메 티아라, 러시아 마지막 왕조 결혼식에 등장해 눈길 | 3
<사진제공=쇼메(CHAUMET)>

러시아의 전통적인 코코쉬닉(kokoshnik)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한 쇼메의 ‘라시스(Lacis) 티아라’는 마치 바람에 날리는 돛처럼 유연한 볼륨감이 특징이다. 이는 로마노프 왕가의 후계자인 조지 미하일로비치 대공이 근무하는 해군 기지에 대한 쇼메의 헌사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세핀 황후와 나폴레옹 황제의 공식 황실 주얼러였던 쇼메는 티아라 제작으로도 명성을 쌓아왔다. 그 명성으로 로마노프 왕실의 일원들의 주얼리도 담당했으며, 조지 미하일로비치 대공의 증조모인 블라디미르 대공비도 쇼메 주요 고객중 한 명이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조지 미하일로비치 대공과 빅토리아 로마노프나 베타리니의 결혼식을 통해 러시아 왕가와의 새로운 역사의 장이 시작되어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57 View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