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몽클레르가 선보이는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

지난 9월 25일, 몽클레르가 디지털 공간에서 소개된 획기적인 몬도지니어스(MONDOGENIUS)에 이어, 11월 1일 몽클레르는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HOUSE OF GENIUS)’를 통해 다시 한 번 몽클레르 지니어스 11명의 디자이너가 공유한 창의적인 컬렉션을 실제로 보고 경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관객들을 초대한다.

하이스노바이어티의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피셔’가 큐레이션하고 디자인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 캡슐 컬렉션은 독점적이고 재창조된 제품을 선보이며, 공동 디자인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는 창의성을 담은 현대적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몽클레르의 DNA와 미래와의 만남을 표현한 서울, 런던, 상하이, 그리고 뉴욕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 팝업 스토어들은 비현실적인 산속 오두막의 풍경을 재현하고, 높은 산에서 유래한 몽클레르의 유산들을 독특한 위트로 재해석해 이를 관객들은 물론, 미래의 모험가들을 위해 선보인다. 몽클레르 지니어스가 선사하는 몰입형 공간은 지니어스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미래지향적인 환경에서 산악을 연상시키는 거울을 결합하여 전 세계를 누비는 여행자들을 흥미로운 곳으로 안내한다. 또한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는 전 세계 16개 도시의 일부 기존 매장과 더불어 몽클레르 공식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로도 공개 될 예정이다. 하이스노바이어티 역시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의 이커머스 파트너로서 함께 참여한다.

1 몽클레르 JW 앤더슨부터 2 몽클레르 1952 남성 및 여성, 3 몽클레르 그레노블, 4 몽클레르 하이크, 5 몽클레르 크레이그 그린, 6 몽클레르 1017 알릭스 9SM, 7 몽클레르 프래그먼트, 8 몽클레르 팜 앤젤스까지 모든 몽클레르 지니어스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들을 큐레이션 해 선보일 뿐 아니라,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의 이름 아래 디자인된 의류 캡슐 컬렉션, 액세서리 등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함께 전개한다.

탈부착할 수 있는 한정판 시티 패치를 포인트로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중심에 위치한 도시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표현하며, 이 패치를 이용해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다운재킷과 베스트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일부 아이템은 환경을 생각한 재활용 나일론 소재 안감과 함께 여분의 페브릭을 활용 했으며, 패키징 역시 책임감 있게 관리되는 숲에서 얻은 종이와 기타 재활용 소재와 같은 지속 가능한 소재로 제작 되었다.

데이비드 피셔의 큐레이션과 컨설팅으로 진행되는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는 전 세계의 흥미로운 브랜드들과 함께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에 독특한 아이디어를 불어넣는 다양한 협업을 선보인다. 캐나다 브랜드 카나타(Kanata)의 카우첸(Cowichan)에서 영감을 얻은 손뜨개 스웨터부터,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두 가지 스트랩의 카시오 지샥(G-Shock) 워치까지, 브랜드의 감성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들이 전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간다.

또한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를 방문하면 마텔(Mattel) 사가 과감한 블랙과 옐로 색상으로 제작한 112장의 우노(UNO) 세트와 몽클레르 지니어스 체스 세트, 컬트 브랜드 어드바이저리 보드 크리스털(Advisory Board Crystals)의 독특한 커스텀 그래픽 의류 컬렉션 및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오르트립(Ortlieb)에서 제작한 두 가지 방수 가방 – 60L의 더플과 24L의 랙 팩(rack pack) 도 만나볼 수 있다. 후지필름(Fujifilm)은 몽클레르 지니어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사각형의 인스턴트 카메라 SQ20를 선보이며 필름과 USB 충전기를 함께 제공한다. 리타우(RetaW)의 차량용 방향제와 유서 깊은 독일의 펜 브랜드 카웨코(Kaweco)의 두 가지 클래식 스포츠 볼펜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이번 몽클레르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를 통해 두 개의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도 공개된다. 몽클레르는 퍼포먼스 풋웨어와 어패럴 브랜드 호카(HOKA®)와 힘을 합쳐 마파테 스피드 2(Mafate Speed 2) 러닝슈즈를 한정적으로 출시한다. 산속이든 도심 속이든 자유로운 모험을 가능하게 하고자 한 마파테 스피드 2는 각자의 브랜드가 지닌 기술성과 혁신이 결합되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54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