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에 부는 취향 가득 ‘꾸미기’ 열풍
Z세대는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자유롭고 당당하게 표현하는 세대로 대표된다.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이를 SNS에 올리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Z세대에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아이템도 Z세대에게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다. Z세대의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세상 속 가장 인기 있는 ‘꾸미기’ 테마와 대표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한다.
‘신꾸(신발 꾸미기)’ 크록스의 클래식 스타일과 ‘지비츠™ 참’ & ‘크록스 삭스’
‘꾸미기’ 열풍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크록스 ‘신꾸(신발 꾸미기)’는 Z세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꾸미기’ 테마다. 크록스 슈즈는 상부의 구멍에 꽂을 수 있는 슈즈 액세서리인 ‘지비츠™ 참(Jibbitz™ charm)’을 통해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무한한 방식으로 슈즈 퍼스널라이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가볍고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색상까지 겸비해 Z세대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크록스는 자신의 개성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는 브랜드 메시지 ‘컴 애즈 유 아(Come As You Are™)’를 중심으로 “모두가 자신만의 신발을 신고 편안할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을 강화하고 있다.
2022년을 맞이해 크록스는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풀한 실루엣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 슈즈 라인업을 확장했다. 크록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클래식 클로그(Classic Clog)’ 라인에는 청량한 색감의 퓨어워터, 생동감 넘치는 싱그러운 셀러리, 톡톡 튀는 상큼한 태피 핑크 3가지 색상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여기에 더욱 다양한 종류의 ‘지비츠™ 참’이 추가되고, 크록스 슈즈를 통해 트렌디함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또 하나의 도구인 ‘크록스 양말’도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빈 캔버스 같은 크록스 슈즈에 수백가지의 ‘지비츠™ 참’과 컬러풀한 ‘크록스 삭스’를 취향대로 더해 나만의 색깔을 듬뿍 담은 ‘신꾸’를 완성해보자.
<왼쪽부터 ‘크록스 삭스’, ‘클래식 클로그’ 퓨어워터와 ‘지비츠™ 참’>
‘폰꾸(폰 꾸미기)’ 휴대폰 케이스 브랜드 ‘케이스티파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3’을 중심으로 Z세대들에게 ‘폰꾸(폰 꾸미기)’ 트렌드가 인기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이지만 케이스, 그립톡, 배경화면에 자신의 개성을 담아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휴대폰으로 꾸밀 수 있다.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 등에 자신이 꾸민 휴대폰 사진을 업로드하고, 관련 제품의 구매 정보나 이미지 파일 등을 공유하기도 한다. 최근 수많은 국내외 셀럽들에게 인기인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국내 1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케이스티파이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스티파이는 휴대폰 케이스의 재질부터 색깔, 문구까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트렌디하고 개성이 강한 Z세대들에게 휴대폰 케이스도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되었다.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로 나만을 위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휴대폰을 꾸며보자.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다이어리 꾸미는 코닥 포토프린터 ‘코닥 다꾸세트’
<코닥 포토프린터 ‘코닥 다꾸세트’>
다이어리 판매가 급증하는 연말, 연초를 맞이해 ‘다꾸(다이어리 꾸미기)’가 인기다. Z세대들에게 다이어리란 단순히 기록하는 것을 넘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민 일기를 SNS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하나의 새로운 문화가 되었다. 코닥 포토프린터에서는 2022년을 맞아 데일리라이크 다이어리가 포함된 리미티드 에디션 ‘코닥 다꾸세트(Kodak Diary Set)’를 출시했다.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코닥 다꾸세트’는 코닥 미니샷 2 레트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코닥 카메라 케이스, 마이버디 다이어리, 귀여운 스티커팩(총 12종) 등 다양한 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아기자기한 다이어리 꾸미기를 통해 하루를 돌아보고 보다 활기찬 2022년 새해를 맞이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