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 협력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 고광림)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그룹의 계열사인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NFT로 발행·판매·유통·관리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022년 주요 신규 사업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패션’의 일환으로, 갤럭시아메타버스의 NFT판매·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콘텐츠 제작 및 판매 등으로 수익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조직을 사내에 구성해, 메타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 제작과 NFT 아트워크 제작 등을 진행 중이다.

또한, 올해 디지털 채널 상에서 활동할 젝시믹스 브랜드의 캐릭터 제작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며, 1분기 내 NFT 플랫폼 및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NFT와 메타버스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이미 수익이 창출되고 있는 큰 시장이고,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젝시믹스 브랜드를 알리는데 최적의 채널이다.”며, “해외 유수의 패션 기업들이 NFT와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는 만큼, 국내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젝시믹스도 빠르게 속도를 낼 계획이다.”고 말했다. 

53 Likes
1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