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호카, 트레일 러닝 대회 ‘UTMB’ 파트너십 체결

미국 데커스 브랜드(Deckers Brands)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가 ‘울트라 트레일 몽블랑(Ultra-Trail du MontBlanc®, 이하 UTMB®)’ 월드 시리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2021년 10월 25일, 프랑스 알프스에서 UTMB®와 호카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공표한 바 있다. 세계 최고의 트레일 러닝 대회 UTMB® 월드 시리즈의 글로벌 프리미어 파트너가 된 호카는 트레일 러닝의 정신을 이어가며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2003년 프랑스 알프스에서 시작된 UTMB®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 3개국을 달리는 7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트레일 러닝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트레일 러너에게는 꿈의 무대로 꼽히는 이 대회는 주최 측이 인정하는 국제 대회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포인트를 획득해야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전세계 모든 러너들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UTMB® 월드 시리즈는 지난해 5월, 6개 대륙에 걸쳐 진행되는 새로운 이벤트를 발표했다.

호카는 UTMB® 월드 시리즈의 파트너로서, 비단 대회 개최지인 프랑스 샤모니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트레일 러닝 커뮤니티를 하나로 연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총 26회의 UTMB® 월드 시리즈 대회에서 선별된 러너들과 대회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신발과 의류를 제공할 전망이다.

호카는 UTMB®에 최적화된 트레일 러닝화 ‘마파테 스피드 4(Mafate Speed 4)’를 새롭게 론칭한다. 마파테 스피드 4는 기존에 출시됐던 에보 마파테와 마파테 스피드 시리즈에서 강점들만 모아 기능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메시 소재로 우수한 통기성을 자랑하며, 견고한 짜임으로 유연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제공한다. 마파테 스피드 4는 기존 제품 대비 경량성, 내구성, 접지력, 착화감 등 모든 부분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구현하며, UTMB® 월드 시리즈를 준비하는 러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호카는 “오랜 시간 동안 트레일 러너들의 잠재력 및 능력치를 견인하는 역할을 호카는 수행하며 성장해왔다“라며, “이에 UTMB® 월드 시리즈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UTMB®가 추구하는 공동 가치를 중심으로 전 세계 트레일 러닝 커뮤니티를 통합하고 모든 러너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94 Likes
7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