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질 샌더,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백화점 신규 매장 오픈

질 샌더가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백화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질 샌더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루시와 루크 마이어와 저명한 영국 디자이너인 존 파우슨(John Pawson)이 설계한 도쿄 오모테산도 매장과 파리 몽테뉴 에비뉴 매장과 동일한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마이어 부부와 존 파우슨은 단순하면서도 민감한 접근 방식에 따른 비전을 공유한다.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은 건축보다는 분위기"라고 파우슨이 말한 것처럼, 빛, 색상, 선, 재료의 완벽한 리듬과 미묘한 균형으로 사람들이 기분 좋게 느낄 수 있는 아름답고 기능적인 공간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장의 분위기는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소재의 사용과 그들이 추구하는 맥락을 세심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표현된다. 외관은 적삼목 판넬로 지어졌고, 내부 바닥은 외관과 같은 비첸차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주변 환경과 인테리어가 연속성을 이루고 있다.

66.5평방미터의 부티크는 입구에서부터 한 눈에 보이는 공간 구성을 통해 질 샌더만의 여유와 페이스로 자유로운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중앙에 있는 화강암 주춧돌과 진열장은 방문객들로 하여금 편안하게 매장을 구경할 수 있게 만든다. 모든 것은 질감이 있고 촉감이 있다. 벽, 천장, 문에는 적삼목 판넬이 여러 겹으로 겹쳐져 있다. 선반은 광택이 나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그래픽 라인을 제공한다.

"우리는 파우슨과 함게 작업하게 되어 기쁩니다. 특정 아이디어, 다른 형태, 새로운 장소와 소재에서 느낌을 번역하는 것은 영감의 주요 원천 중 하나입니다."라고 루시와 루크 마이어가 말했다.

256 Views
9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