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FASHION

크록스, 에스파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이벤트 개최

크록스, 에스파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이벤트 개최 | 1
<사진제공=크록스(Crocs), 에스파(aespa) X 크록스>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와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Gen.G)가 메타버스 앱 제페토(ZEPETO)에서 인기 케이팝 걸그룹 에스파(aespa)와의 특별한 팬미팅을 진행한다.

크록스, 에스파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이벤트 개최 | 2
<사진제공=크록스(Crocs), 제페토 앱 내 크록스 월드>

크록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페토 앱 내의 메타버스 경험을 확장함과 동시에 10월 한 달간의 크록토버 캠페인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전 세계 팬들은 크록스가 선보이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통해 제페토 내 크록스 월드에서 에스파의 아바타와 함께 다채로운 경험을 즐기게 될 예정이다.

현실의 멤버들과 가상 세계의 아바타 멤버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화제를 모은 4인조 케이팝 걸그룹 에스파는 메타버스의 선두주자로 잘 알려져 있다. 독보적인 개성과 스타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케이팝 아티스트 에스파와 이들의 아바타는 다양한 개성 표현을 존중하는 크록스와 여러 가치를 공유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크록스 글로벌 통합 마케팅 VP 팀 말론(Tim Malone)은 “크록스는 제페토에서 선보인 크록스 월드와 젠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 분야에 새롭게 진출하며 보다 혁신적이고 신선한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는 디지털 및 소셜 중심 전략을 통해 ‘크록데이(Croc Day)’와 같은 특별한 날을 널리 알리고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파의 아바타와 함께하는 이번 라이브 가상 콘서트와 팬미팅 이벤트는 미국 현지 기준 10월 23일, 한국 기준 10월 24일로 지정된 크록데이에 진행되며,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전 세계 크록스 팬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크록스 팬들에 의해 탄생한 기념일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크록데이는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크록스 창립을 기념해 더욱 성대한 축제가 될 예정이다. 에스파의 아바타와 함께하는 라이브 가상 팬미팅은 오는 10월 24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5시 30분부터 제페토 앱에서 진행된다.

#제페토 앱 내 크록스 월드
크록스는 지난달 제페토에 크록스 월드를 정식으로 출시한 이후, 다양한 메타버스 기능을 선보이며 플랫폼 내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사용자들은 10월 24일부터 크록스 월드에 마련된 크록스 보트 속 포토 부스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3개의 홀로 구성된 미니 골프 게임인 ‘크록스 클럽 카니발 골프(Crocs Club Carnival Golf)’ 등 여러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페토에 출시된 크록스의 기존 컬렉션에 ‘크록스 모자(Crocs Hat)’와 초록색 ‘릴 클래식 백(Lil’ Classic Bag)’이 추가될 예정이다.

마틴 킴(Martin Kim) 젠지 최고매출책임자는 “제페토 내 크록스 월드를 확장하며 보다 새롭고 보람찬 방식으로 사용자를 비롯한 케이팝 팬들과 함께 소통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적극적인 팬들과의 소통, 활동적인 커뮤니티 등 같은 비전을 공유하는 크록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고 많은 분들이 24일 에스파와의 이벤트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크록스는 이번 크록스 X 제페토 가상공간 외에도 로블록스(Roblox) 내 크록스 월드, 마인크래프트(Minecraft)에서 개최되었던 '빌드 유어 라이프 인 컬러(Build Your Life in Color)' 대회, 비트모지(Bitmoji)와의 파트너십, 사위티(Saweetie) X 크록스 가상 스토어 등 최근 몰입형 증강 현실과 게임 및 디지털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394 Views
53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