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익스트림 아웃도어에 필요한 ‘고기능성’ 아이템 제안

Dawn Glanc, Mýrdalsjökull Glacier, Iceland아웃도어의 저변이 넓어지면서 이색적인 겨울 액티비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두꺼운 얼음을 깨고 물 속에서 겨울을 즐기는 ‘아이스 다이빙’ 등이 바로 그것.

또한 이색 아웃도어 축제도 한창이다. 오는 11, 12일 양일간 열리는 ‘2014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겸 아시아 선수권대회’와 18일에는 철원 한탄강 얼음 트레킹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익스트림 아웃도어를 즐기는 만큼 필수 안전 장비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전문가급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명한 ‘마운틴하드웨어’는 이런 이들을 위해 각 활동 특성에 따라 필요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 아이스클라이밍 제2의 안전 장비는 ‘장갑’

빙벽 등반시 빙벽화, 크램폰 등의 장비도 필요하지만 ‘장갑’ 또한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등반시 떨어지는 얼음 조각으로부터 손을 보호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좋아야 하며 얼음에서 물이 많이 떨어지므로 동상이 걸리지 않도록 방수 기능 또한 완벽해야 한다. 아울러 손목 스냅을 많이 이용하므로 목길이가 그리 길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0140110_MH (4)마운틴하드웨어의 ‘하이드라 프로 글러브’는 우수한 방수력을 갖춘 제품. 큐쉴드, 아웃드라이 등 장갑 안팎으로 거의 완벽에 가까운 방수처리를 했다. 손의 자연스러운 형태를 반영한 ‘프리커브 디자인’은 움직임을 편안하게 해주어 손의 움직임이 많은 아이스클라이밍에 도움을 준다. 가격은 18만원.

+ 가볍지만 수납에 강하다!

최소한의 짐을 챙기는 라이트 백패킹이 트렌드이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백팩은 필수다. 이와 동시에 가벼워야 미끄러짐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은 얼음 트레킹, 설산등반에도 지치지 않게 해준다.

20140110_MH (2)마운틴하드웨어의 스크램블러 백팩은 곳곳이 수납 공간을 극대화 하는 요소로 구성돼 있다. 헤드까지 짐을 쌓을 수 있는 탑로딩 방식이며 헤드 뒷편에도 소지품 수납이 가능한 주머니가 있다. 폴은 물론 다양한 아이템을 걸고 끼울 수 있는 고리와 가방 지지력을 높이는 기술도 등판에 적용됐다. 수납은 극대화 하면서 경량 소재를 사용해 스피드가 필요한 알파인 클라이밍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12만원.

+ 바람을 막아야 보온력이 배가된다.

장시간 외부 활동을 하는 경우, 우수한 품질의 다운 충전재 뿐만 아니라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 기술이 적용돼야 체온 보호에 효과적이다.

20140110_MH (3)마운틴하드웨어의 ‘투켓2다운파카’는 동유럽산 구스 다운과 자사만의 방풍 기술인 ‘에어쉴드’가 적용돼 강력한 보온효과를 준다. 다양한 익스트림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다. 가격은 55만원.

111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