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오락가락 겨울 날씨, 온도별 슈즈 스타일링 선택법
최근 영상과 영하를 오가는 변덕스러운 겨울날씨로 스타일링에 애를 먹고 있다. 특히 여름에 비해 가격이 높은 겨울 신발을 어떻게 구입해야 활용도가 높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변덕스럽고 짓궃은 겨울날씨, 온도별 대표 슈즈 아이템을 제안한다.
+ 0℃ 이하 – 강추위엔 누가 뭐래도 부츠!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 차가운 바람까지 불면 그 체감온도는 급격히 낮아진다. 이럴 때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겨울 대표 슈즈 아이템인 ‘부츠’다.
눈이 많이 오는 겨울에는 일반 부츠보다는 젖을 위험이 적은 덕부츠나 패딩부츠가 제격이다. 덕부츠는 작년에 이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밑창에 고무로 제작돼 빙판길에서 미끄러질 위험이 적다. 또한 자체 생활방수가 가능한 패딩부츠는 그 무게감도 가벼워 착화감이 뛰어나며 캐주얼한 의상과의 매치도 좋아 손쉽게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 0℃ 이상 – 놓아주자, 발의 자유로움
영상의 기온으로 제법 따뜻한 겨울 날씨에는 다소 둔한 움직임의 부츠보다는 보온성을 겸비하고움직임이 자유로운 모카신이나 스니커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모카신은 내부에 퍼 소재를 이용해 발을 따뜻하게 감싸주며 가볍게 귀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스니커즈는 최근 내부에 퍼 소재를 넣어 겨울 보온성 스니커즈가 주목받고 있다. 또한 굽이 들어간 웨지스타일의 스니커즈는 각선미를 살려주며 스타일을 한 층 예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953 Likes
7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