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패션-유통업계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단 및 특정 종목에 대한 직접 후원 외에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재미와 더불어 연휴 이후 얇아진 주머니 사정도 챙길 수 있는 2월의 실속 이벤트들을 소개한다.
+ 세정 웰메이드,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에서는 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7일부터 23일까지 멤버십 포인트를 기존 적립율의 10배로 폭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디안’, ‘브루노바피’, ‘헤리토리’, ‘앤섬’, ‘써코니’ 등 10여 개의 웰메이드 입점 브랜드의 2013년 F/W 시즌 제품 구매 시 포인트룰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달부터 진행해온 시즌오프 세일과 중복 적용이 될 경우 실제 할인폭은 정상가의 최대 55%까지 반영되어 상대적으로 고가인 겨울 옷 마련에 좋은 기회이다.
웰메이드 최영욱 영업본부장은 “이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는 온 국민의 축제인 동계올림픽을 맞아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도 국민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태극전사들을 응원하겠다는 의미에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제이에스티나, 김연아 화보 담은 ‘화이트 드림 노트’ 증정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는 지난 달 29일부터 ‘YUNA 라인’ 구매고객에게 ‘화이트 드림 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연아를 모티브로 제작한 YUNA 라인은 여왕을 상징하는 티아라 디자인을 기본으로 귀걸이, 목걸이, 참 등 25종의 주얼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화이트 드림 노트는 김연아 선수의 경기 모습과 화보, 사인 등을 담고 있으며, 제품 소진 시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 CJ오쇼핑, ‘응답하라! 대한민국!’ 경품 증정 이벤트 및 폭풍세일 실시
CJ오쇼핑은 소치 동계올림픽 기간에 맞춰 TV홈쇼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과 경품을 주는 ‘응답하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3일부터 14일까지는 3회 이상 구매고객에게 CJ제일제당 ‘햇반’ 24개 세트를, 17~21일에는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골드바(11.25g)를 증정한다.
또 7일에는 지난해 봄/가을 시즌에 유행한 패션상품과 언더웨어, 침구, 레포츠 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폭풍세일 특집전’을 실시한다.
+ 롯데百, 동계스포츠 비인기 종목 체험존 운영 및 사은품 증정
롯데백화점은 비인기 종목을 알리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백화점 안에 동계스포츠 체험존을 운영한다. 서울 본점과 잠실점, 청량리점, 광복점, 대구점, 이천 프리미엄아울렛 등 6개 점포에 체험존을 마련, 루지,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등 동계스포츠 비인기 종목을 고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결과에 따라 초콜릿 금메달,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 신세계百, 앱으로 ‘컬링’ 게임하면 생필품 증정
동계올림픽 비인기 종목 중 하나인 컬링을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공식 후원하기로 한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자사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컬링 게임을 제작했다. 이달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생필품을 나눠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