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봄·봄·봄 패션의 완성 ‘트렌치코트’ 멋 내기

환절기인 요즘, 한겨울 옷부터 봄 옷까지 다양한 계절의 옷들을 거리에서 볼 수 있다. 코트는 너무 무거워 보이고 봄 재킷만 입으면 추울 것 같은 이때, 보온도 되고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옷이 트렌치코트다.

8개의 더블버튼, 소매버클, 허리벨트, 견장 등 여러 장식을 갖춘 트렌치코트는 기본 스타일부터 크고 작은 변화를 준 다양한 스타일로 이번 시즌 선보이고 있다. 또한 소재 면에서도 모, 면 등의 기본 소재 외에 고급스런 실크, 실용적인 방수 소재, 튀는 멋을 즐길 수 있는 데님까지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제공 : 여성 아날도바시니, 제시뉴욕
사진제공 : 여성 아날도바시니, 제시뉴욕

여성 ‘아날도바시니(arnaldo bassini)’의 트렌치코트는 허리를 잡아주는 원피스 형 트렌치코트로 소매와 옆 단 부분의 레이스 배색이 돋보이는 제품 중 하나다. 이 트렌치코트는 허리 벨트 부분에 디자인의 포인트를 넣어 한층 더 고급스럽고 멋스러워졌다.

여성복 ‘제시뉴욕(JESSI NEWYORK)’의 트렌치코트 역시 세련된 검은색 컬러와 허리 벨트, 소매 버클에 반짝이는 은색 소재의 결합으로 멋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 : 제시뉴욕, 에스쏠레지아
사진제공 : 제시뉴욕, 에스쏠레지아

트렌치코트는 사실 서양인의 체형에 맞춰진 옷이기 때문에 키가 작은 사람보다는 키 큰 사람에게 잘 어울리며, 자칫 상체가 실제보다 커 보일 위험이 있다. 따라서 자신의 체형을 고려한 디자인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키가 작은 경우에는 하프길이의 짧은 기장의 트렌치코트가 더 잘 어울리며, 키가 크고 늘씨한 체형이라면 어떤 스타일도 무난하게 소화 가능하다.

‘에스쏠레지아(SSOLEZIA)’ 트렌치코트는 소매부분이 7부로 되어있으며 하프길이가 짧은 트렌치코트로 키가 작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허리선이 높게 잡혀 있는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는 것도 키가 커 보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전통적인 더블 버튼보다는 몸에 딱 맞는 디자인의 싱글 버튼의 트렌치코트를 고르도록 하자. 만약 더블 버튼 트렌치코트가 입고 싶다면 어깨 선이 딱 맞는 A라인의 날씬해 보이는 트렌치코트가 제격이다.

102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