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시아코프, 역쇼루밍 쇼핑 어플 ‘서프’ 베타 버전 공개

아시아코프, 역쇼루밍 쇼핑 어플 ‘서프’ 베타 버전 공개 | 1아시아코프(대표 유현수)는 지난 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O2O(online to offline)형 쇼핑 어플리케이션 ‘서프(surf)’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서프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옴니채널’ 방식이다.

이 앱은 구매자에게는 쇼핑의 편리함이, 리테일 기업들은 매출을 촉진시킬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특이한 점은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보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에서 필요한 상품 정보를 습득하고 오프라인에서 쇼핑하는 ‘역쇼루밍’이다.

20140306_SURF공개된 베타 버전은 다국어 지원, 검색,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등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었다. 글로벌 쇼핑 시대에 맞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5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카타로그, 잡지, 기타 광고 등을 통해 해당 상품 이미지를 스캔하면, 상품 판매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체크인&체크아웃 기능은 통해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 분석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유현수 대표는 “실질적인 상품 구매의 80~90%는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서프는 오프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대안이다. 소비자와 기업간 상호 네트워크를 진행하는 쇼핑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110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