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아웃도어, 바람막이 유래 ‘페이크다큐’로 재연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대표 윤주화)의 빈폴아웃도어가 올 봄 ‘바람바람바람’ 프로젝트 3탄으로 ‘김수현 수지’ 뮤직 드라마와 ‘형돈 대준’ 패러디 뮤비에 이어 페이크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빈폴아웃도어는 유투브채널과 빈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바람막이의 진실’이라는 페이크 다큐를 공개, 4일만에 30만뷰를 돌파하는 등 네티즌들에게 전폭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빈폴아웃도어는 올 봄 전략상품인 윈드브레이커를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젊은 층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유투브채널을 통해 선보여왔다.
특히 김수현 수지가 주연으로 활약한 ‘바람바람바람’은 공식영상 120만뷰를 돌파했고 연이어 공개한 형돈 대준 패러디 영상과 메이킹 필름, 비교영상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확대, 재생산하며 전체 350만뷰를 달성하는 등 패션브랜드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바람막이의 진실’은 다큐멘터리의 형식을 빌려 가짜를 진짜처럼 꾸민 페이크 다큐다. 페이크 기법을 활용한 빈폴아웃도어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과도한 기능성 경쟁을 꼬집으며 올해 새롭게 출시된 ‘API 재킷’이 ‘바람기까지 막아주는 바람막이’로 위트있게 해석하여 제품은 부각시키고 현상은 비꼬아 풀어냈다.
또한 고대 그리스시대부터 중세를 거쳐 조선시대 여성들의 ‘장의’까지 시대별 의복의 변화를 통해 아웃도어 ‘바람막이’의 유래를 신선하게 해석했다.
빈폴아웃도어 측은 “페이크다큐는 빈폴아웃도어의 메인 타깃인 2534세대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며 “올 봄 빈폴아웃도어의 주력아이템인 윈드브레이커 API 재킷의 경우 일부 컬러는 전국 완판되는 등 캠페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 영상
빈폴아웃도어 수지수현편 : https://www.youtube.com/watch?
빈폴아웃도어 형돈대준편 : https://www.youtube.com/watch?
빈폴아웃도어 수지수현 VS 형돈대준 비교 : https://www.youtube.com/watch?
페이크다큐 : http://www.youtube.com/w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