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2014 S/S 샌들 트렌드 ‘편하면서 화려하게’

뜨거운 햇살아래 여성들의 옷차림이 짧아지고 있다.

짧아진 의상만큼 신경 쓰이는 것은 바로 슈즈다. 발목이 드러나는 계절인 만큼 각선미를 살려주면서 전체적인 스타일을 결정하기 때문.

특히 여름철 시원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샌들’은 서머룩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어떤 디자인의 샌들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지 알아봤다.

ⓒ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 르느와르 메시 웨지 샌들, 브루노말리 웨지 샌들, 르느와르 메쉬 샌들
ⓒ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 르느와르 메시 웨지 샌들, 브루노말리 웨지 샌들, 르느와르 메쉬 샌들

올 여름에는 파스텔톤 컬러, 아찔한 높이의 스트랩 샌들 대신 천연 코르크나 우드 소재, 메시, 플라워 프린트 등 내추럴 분위기의 샌들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여성미를 강조하면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주는 웨지힐과 플랫폼 샌들이 작년에 이어 꾸준히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이지만, 올 여름만큼은 캐주얼 트렌드에 맞물려 착화감과 경량성이 뛰어난 플랫 샌들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 천연 소재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
ⓒ 랜드로바 코르크 샌들

어느 때보다도 올해 출시된 샌들들은 디자인과 함께 소재와 기능성 강화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천연 코르크와 가죽을 주요 소재를 사용해 편안함을 높이고 샌들의 취약점이었던 착용감을 보강한 신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특히 밑창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코르크는 장시간 착화시 발의 형태를 잡아주고 무게도 가벼워 신을수록 더욱 편안함 느끼게 해줄 뿐 아니라 스타일에 있어서도 가볍게 걸친 티셔츠와 쇼트 팬츠와 함께 착용 했을 때 빈티지한 패션을 연출하기도 좋아 여성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특징이 가장 잘 느껴지는 대표 제품은 ‘랜드로바’ 코르크 플랫 샌들이다. 랜드로바 코르크 플랫 샌들은 쿠션감이 뛰어난 천연 코르크 몰드 창에 오일릭 하면서도 화사한 컬러의 가죽이 내추럴한 느낌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발등에 T 스트랩이 있는 샌들은 발은 작아 보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 로버스 코르크 샌들 ‘하바나’
ⓒ 로버스 코르크 샌들 ‘하바나’

‘로버스’는 캐주얼한 코디에 어울리는 하바나 시리즈를 내놓았다. 가벼운 코르크 소재를 신발 중창에 적용하고 뒷꿈치 부분에 쿠션을 삽입해 편안함을 고려했다. 도트 패턴 아이템은 귀여움을 강조했고 6cm 웨지 스타일은 편안하면서 여성들의 키도 보완할 수 있어 스타일링 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 메시로 시원함과 화려함을…

가죽을 꼬거나 엮어서 만든 메시 소재는 여름에 가장 주목 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이번 시즌에 출시된 메시 샌들은 비비드 컬러의 짜임이 특징이며 샌들 내부의 풋 배드와 밴드 처리된 뒷 스트랩이 좋은 착화감을 준다. 캐주얼한 느낌의 청바지, 스커트, 원피스와 잘 어울려 활용도도 높다. 특히 스트랩에 주로 쓰이던 메시 소재가 굽과 힐에도 적용돼 슈즈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게 했다.

ⓒ 르느와르 메시 웨지샌들
ⓒ 르느와르 메시 웨지샌들

‘르느와르’의 메시 웨지 샌들은 다양한 메시를 웨지, 어퍼에 적용한 트렌디한 샌들로 심플한 스트랩이 이국적인 감성을 느끼게 해줘 여름철 어느 의상에도 편안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복고풍의 라운드 코, 다양한 색상의 메시 짜임과 내추럴 톤의 굽 컬러가 과하지 않게 조화를 이루어 여름의 해변과도 잘 어울린다.

+ 웨지 샌들은 미들 굽에 모던한 감각으로…

웨지 샌들은 더욱 다양해진 아이템으로 세련되게 변신했다. 다만 기존에 아찔한 높이 대신 올해는 미들 굽에 다양한 컬러와 내추럴 소재를 사용한 웨지 샌들이 선보이고 있다.

ⓒ 브루노말리 웨지 샌들
ⓒ 브루노말리 웨지 샌들

‘브루노말리’에서 선보인 웨지 샌들은 모던하게 절개된 굽과 내추럴 우드 무드를 굽에 그대로 살려 웨지힐 특유의 무겁고 둔해 보이는 느낌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 특히 웨지힐과 스트랩의 강렬한 컬러 대비가 세련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발목을 감싸는 볼드 스트랩이 트렌디함을 극대화 시켜준다.

ⓒ 로버스 웨지 샌들 ‘코르도바’
ⓒ 로버스 웨지 샌들 ‘코르도바’

올 여름 패션을 강타한 플라워 프린트는 샌들에서도 볼 수 있다. 로버스의 코르도바는 플랫폼에 웨지가 더해진 편안한 디자인에 플라워 프린트를 더해 경쾌하고 로맨틱한 느낌을 준다. 발을 편하게 감싸고 발등 가운데를 지나는 스트랩이 발을 예뻐 보이게 한다. 이태리 풍의 스트랩과 창의 스티치가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해줘 고급스럽다.

114 Likes
4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