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CJ오쇼핑, 디자이너 콜라보 브랜드 ‘CFDK’ 론칭

CJ오쇼핑, 디자이너 콜라보 브랜드 ‘CFDK’ 론칭 | 1CJ오쇼핑(대표 이해선, 변동식)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이상봉, CFDK)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CFDK’를 론칭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CFDK 브랜드는 CJ오쇼핑과 연합회 소속 디자이너 중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주목 받는 6~7명을 매년 선정, 각자의 개성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디자이너 라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이를 통해 K패션을 후원함과 동시에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패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홈쇼핑 패션 리더 위상을 한층 높이겠다는 각오다. 아울러 신진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 구매 고객층을 다변화하여 K패션에 활력 불어넣을 창조 경제 실현에 있다.

올해 선보이는 CFDK 디자이너 라인은 6월 론칭할 구연주, 최진우 디자이너 브랜드 제이쿠(J KOO)의 리미티드 에디션과 F/W를 겨냥해 9월 이후 론칭하는 계한희, 권문수, 이정선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CJ오쇼핑은 이들을 통해 올해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3년 내 연간 200억 원대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한 신진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패션 사업을 강화해 기존 30% 후반대였던 패션 취급고 비중을 올해 40%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CJ오쇼핑 강형주 상무는 “이번에 론칭하는 CFDK 브랜드는 2535 홈쇼핑 고객은 물론 2535 세대의 트렌디한 패션을 지향하는 40대 중반 이후의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인 신진 디자이너 후원 및 육성을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활성화와 해외 진출 확대 등 K패션 세계화의 창조 경제를 만들어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오쇼핑은 지난 2003년 송지오 디자이너를 시작으로 최범석, 고태용, 장민영, 이상현 디자이너 등과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를 선보여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K패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3월 서울패션위크에 연합회 소속인 계한희, 양유나, 이정선, 장민영 디자이너의 단독 컬렉션을 진행한바 있다.

143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