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시원하고 세련된 여름나기 스타일링, ‘패턴’이 답

ⓒ 탑텐
ⓒ 탑텐

여름철 시원하게 보이는 스타일로 ‘패턴’을 활용하면 좋다.

패턴을 적극 활용한 패턴 플레이 스타일링은 별 다른 믹스매치 없이도 그 하나 만으로도 개성있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패턴 아이템은 다양한 체형을 커버해주는 효과도 있어 노출이 많은 여름철에 안성맞춤이다.

한참 남은 여름, 패턴 아이템을 저극 활용하는 방법과 스타일리시한 여름 패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한 벌로 쉽게 연출하는 패턴

ⓒ 탑텐
ⓒ 탑텐

여성스럽고 섹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원피스는 패턴으로 스타일링 하기 쉬운 아이템이다. 트로피칼, 스트라이프, 도트 등의 패턴은 여름 분위기를 여실히 느끼게 해주며 원피스 치마 사이로 들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시원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심플한 단색의 클러치나 스트랩 샌들을 매치하면 쿨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단 패턴 아이템을 고를 땐 자신의 체형과 분위기에 따라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라이프는 보통 모든 여성들에게 잘 어울리며 도트는 귀여운 느낌으로, 트로피칼이나 에스닉 등 기타 프린트는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만들어 준다.

+ 포인트 매치로 탁월한 패턴 상·하의

ⓒ 탑텐
ⓒ 탑텐

여름철 가장 돋보이는 패턴 중 하나는 역시 스트라이프 패턴이다. 그 외에도 올 여름엔 도트나 트로피칼 프린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들은 여름 스타일링에 있어 포인트 매치에 가장 탁월한 아이템이다. 별다른 아이템 없이 그저 이 한 벌로 충분히 돋보이는 매력을 가졌다.

스타일링 방법은 먼저 상,하의 가운데 패턴 아이템을 하나 선택하고 이와 상반되는 화이트, 블랙 등의 무채색 아이템을 매치하면 된다. 다양한 컬러와 실루엣을 바탕으로 한 패턴 상·하의는 한 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경쾌함을 지녀 시원한 여름 스타일링을 완성하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87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