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머렐, 가을 산행시 의류 선택 노하우 제시

본격적인 가을 계절에 등산 애호가들의 마음이 설렌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단풍이 수 놓인 가을 산은 등산 애호가가 아니라도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단장한 등산 코스와, 올레길, 둘레길 등 여유롭게 산을 즐길 수 있는 코스들이 많이 생겨 산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해 준다. 이처럼 볼거리가 많은 가을 산행에는 어떤 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의 의류용품기획팀 임채병 팀장은 “가을 산행 시에는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산 속의 온도도 낮기 때문에 가벼우면서도 체온유지가 좋은 기능성 제품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올 가을 산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만족시켜줄 기능과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된 가을 신제품들을 소개하니 참고하여 풍성함 가득한 가을 산행을 만끽하기 바란다.

머렐, 가을 산행시 의류 선택 노하우 제시 | 1머렐 덕스버리(Duxbury)재킷은 온도 반응 소재로 불리는 방수, 투습, 방풍의 기능성 원단인 ‘디아플렉스(Diaplex)’를 사용해 체온유지가 탁월하다. 디아플렉스는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투습도를 조절해 주는 기능성 소재로 더울 때는 투습도를 높여 수증기를 내보내고 추울 때는 투습도를 억제해 체온이 외부로 빠지는 것을 막아 산속의 기온이 떨어지거나 일교차가 심한 가을 산행 시 체온을 자연스럽게 유지해준다. 또한 재킷 안쪽에 스마트 기기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스마트 포켓이 있어 휴대폰 등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남녀 제품으로 출시되어 커플로 착용해도 좋아 올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산행에서도 체크로 멋스럽게

머렐이 남녀 체크 셔츠는 클래식한 체크 패턴이 가미되어 산행이나 타운에서 착용해도 멋스럽다. 80년 전통의 유럽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니트 원단을 생산하는 스위스 에슐러 사의 소재는 겉면이 브러싱 처리가 되어 있어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흡수한 땀을 피부면에 남기지 않고 빠르게 외부로 발산해 아웃도어 활동 시 신체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험한 산행에도 무리 없는 기능성 팬츠

머렐의 프리미엄 남녀 아웃도어 팬츠는 가을 겨울철 산행 시 뛰어난 기능과 품질을 느낄 수 있다. 스위스 ‘쉘러’사의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강한 내구성과 활동성을 경험 할 수 있으며, 특수한 4채널 섬유를 사용하여 건조 속도가 매우 빨라 땀을 많이 흘리더라도 수분조절 기능으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마모되기 쉬운 부분에는 케블라 소재를 덧대어 내구성을 높였으며, 활동성이 많은 부분에는 테크니컬한 절개라인을 처리해 과격한 움직임에도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는 등 전문 등산인 이나 기능을 우선시 하는 이들에게 추천 해도 좋을 제품이다.

발이 편하면 산행의 즐거움이 두 배로

머렐의 레퓨지 프로 벤틸레이터 고어텍스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다목적 아웃도어 슈즈로 유연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스트로젤 제법을 적용하였고, 외피를 누벅과 스웨이드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다. 신발 앞쪽의 고무토우캡은 외부충격과 마찰에 의한 신발 손상을 방지 및 발가락을 보호하는 등 안정성을 강화해 초보자가 착용해도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Otholite(오썰라이트)인솔을 사용해 1년 이상 착용해도 쿠셔닝이 95%이상 유지되며, 가볍고 강한 내구성을 지닌 나일론 소재의 아치생크가 삽입되어 보행 시 안정감있는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머렐 에어쿠션 및 압축 EVA 풋프레임이 이중으로 충격을 흡수해 장시간 보행 시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등 기능성이 뛰어나다.

머렐의 여성용 초경량 슈즈 ‘에이비안 라이트 스포츠 고어텍스’는 한짝의 무게가 250g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스트로젤 제법으로 제작되었으며 AEGIS(애지스) 항균 라이닝을 발냄새를 억제해 산뜻한 착용감을 제공해 여성의 취향을 고려하였다.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 또한 만족스러워 산행 시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여성의 특수한 골격형태인 ‘Q-앵글’ 을 연구하여 걸음걸이를 보다 아름답게 해주는 Q-Form 기능을 적용해 걸음걸이의 부정함을 개선시킴과 동시에 발에 집중되는 하중을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해도 발이 덜 아프도록 설계된 점도 돋보인다. 연중 가장 아름다운 가을 산, 짧은 계절이지만 잘 계획하고 준비해 올 가을 즐거운 산행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191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