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온라인 셀렉트샵 ‘29cm’ 론칭

온라인 셀렉트샵 ‘29cm’ 론칭 | 1최근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자리를 잡아가면서 다양성을 무기로 한 ‘셀렉트샵’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문화와 감성을 앞세우며 어나더 셀렉트샵(another select-shop)을 표방하는 ‘29cm’(www.29cm.co.kr)가 셀렉트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나섰다.

‘29cm’는 이른바 ‘스몰 스마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감성 소비를 실현케 하고, 가능성을 지닌 소규모 신규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에게는 성장의 길을 열어주고자 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이다.

‘29cm’는 대형마트 즉 기존 유명 디자이너와 작가 중심의 해외 브랜드 전시장이 되어버린 기존 셀렉트샵의 한계를 벗어나서, 브랜드만의 스토리와 가치를 가진 진정성이 보이는 ‘스몰’ 브랜드의 감성을 담아내는 가치 있는 ‘구멍가게’들의 공간을 만들겠다고 나선 것.

첫 걸음은 신진 디자이너 9명과 꾸리는 스토리와 스토리의 만남으로 이루어지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시작된다.작지만 자신만의 특별한 감성을 지닌 패션브랜드, 라이프 브랜드, 컬쳐 브랜드 등 9개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콜렉터블 박스(Collectable box),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은 19일에 공개된다. 콜렉터블 박스에는 각 브랜드의 메인 아이템과 함께 앞에서 말한 각 브랜드의 스토리 및 모티브, 디자이너의 가치관과 생각 등이 지류와 스탬프 등으로 표현되어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냈다.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블랙 에디션 박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에단호크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책, 제이슨 므라즈의 친필 싸인이 들어간 기타, 조니뎁의 친필 싸인이 들어간 DVD se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29cm는 특별한 감성이 있는 음악축제 ‘그랜드민트페스티벌2011(GMF)’의 공식 후원사로도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10월 22일~23일 양일에는 현장에서 부스를 통해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한편, 29cm와 함께 하고 있는 스타일 패션 브랜드은 오는 10월 21일 2012 S/S 서울 패션 위크에서 ‘2012년 S/S 컬렉션’을 선보인다. ‘클래식인 동시에 빈티지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은 이번 컬렉션에서 남성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에서 출발한 옷들을 위트 있으면서도 센세이셔널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 라인 일부와 세컨 레이블인 ‘beyond closet campaign’은 ‘29cm’(www.29cm.co.kr)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331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