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터프한 남자의 대표 아이템 ‘가죽 재킷’이 변했다

Ⓒ 올젠
Ⓒ 올젠

시대를 대변하는 남자 아이콘들의 패션에는 늘 ‘가죽 재킷’이 있었다. 또한 진정한 멋을 아는 남자들 역시 가죽재킷을 평생 함께 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곤 한다.

터프한 남자들의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인 가죽 재킷은 이번 시즌에는 따뜻한 충전재를 더해 아우터의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죽의 고급스러움과 빈티지한 멋에 보온성까지 가미돼 스타일은 살리면서 기능성 또한 겸비했다. 최근에는 고급 양가죽 소재와 기능성 충전재를 사용해 한겨울에도 따뜻하고 멋스럽게 가죽재킷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프리미엄 가죽 재킷들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올젠, 쌤소나이트
Ⓒ 올젠, 쌤소나이트

이전의 가죽 재킷이 봄, 가을 짧은 시즌에만 입었다면, 올 겨울 시즌에는 새로운 아우터를 찾는 움직임에 따라 다시 트렌드 반열에 올랐다. 과거 짧은 블루종이나 라이더 스타일에서 탈피해 슬림한 핏에 길이가 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웃 포켓으로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이 각광받고 있으며, 컬러는 클래식한 느낌의 브라운 컬러나 모던하고 시크한 블랙, 네이비 컬러가 겨울 가죽재킷으로 떠올랐다.

이들 겨울용 가죽 재킷에는 블루 계통의 셔츠와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 등을 더하면 좀 더 영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가죽과 대비되는 울 소재의 장갑으로 남성스러움을 더하고, 크로스백과 세미 로퍼를 선택하면 댄디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시간이 갈수록 내 몸에 맞게 자연스럽게 변형되는 가죽 재킷은 내 세월의 흔적을 대변하는 아이템이기도 해 더욱 의미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따라서 올 겨울 새로운 아우터를 찾고 있다면 패딩 못지 않은 따뜻한 겨울용 가죽 재킷을 추천한다.

568 Views
7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