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패딩vs야상, 이솜이 제안하는 아우터 코디

Ⓒ 잠뱅이
Ⓒ 잠뱅이

겨울철 따뜻하게 해줄 패션 아이템으로 패딩과 야상을 빼놓을 수 없다. 이들 제품은 어떤 아우터보다도 코디하기 간편하고 최근 다양해진 디자인들로 인기만점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특히 요즘처럼 비슷한 스타일의 아우터들이 주를 이루는 계절인 만큼,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의 아우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무겁고 칙칙한 겨울 패션을 한결 가볍고 경쾌하게 코디할 수 있는 패딩과 퍼 야상 스타일을 소개한다.

+ 패딩도 날씬하게 입는 시대

Ⓒ 잠뱅이, HTML by 제이비패션, 햇츠온
Ⓒ 잠뱅이, HTML by 제이비패션, 햇츠온

투박한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멀리했던 패딩이 최근 보온성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겨울철 인기만점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허리 라인을 잡아주어 슬림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허리 절개 패턴은 핏에 민감한 여성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 일자로 떨어지는 다른 패딩과는 달리 허리선을 강조해 한층 슬림하게 보인다. 이때 이너 역시 핏 되는 니트로 매칭하면 훨씬 페미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맨투맨과 스키니진을 입으면 발랄한 코디가 가능하다.

+ 오피스룩과 데이트룩을 넘나드는 퍼 야상

Ⓒ 잠뱅이, 온앤온, 금강제화
Ⓒ 잠뱅이, 온앤온, 금강제화

군인의 야전의상에서 이제는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야상은 어느 옷에도 매치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겨울철 야상 종류 중 단연 베스트 제품은 퍼 야상으로, 편안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니트와 스커트를 받쳐입으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고, 주말에는 이너로 원피스나 쇼츠를 매치해 가볍고 발랄한 데이트 코디로도 활용할 수 있다.

300 Like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