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캠핑족 위한 겨울 캠핑 스타일링 비법

Ⓒ 올젠
Ⓒ 올젠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겨울 캠핑이 각광받고 있다. 추운 겨울, 캠핑이 어떻게 가능한가 싶겠지만, 진정한 캠핑족들은 동계 캠핑을 선호한다고 하니 자연스레 겨울 캠핑룩도 주목받고 있는 것. 동계 캠핑의 절정기에 캠핑 초보자나 캠핑 마니아들에게 캠핑에서는 물론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멋스러운 캠핑룩을 제안한다.

추운 야외에서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하는 동계 캠핑에선 보온성을 겸비한 옷 자체의 소재 선택이 중요하다. 특히 동계 캠핑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아우터는 뛰어난 보온성을 가진 구스다운 충전재의 패딩이나 패딩 베스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다운 패딩은 일반적으로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블랙, 네이비, 그레이, 블루 등의 컬러를 추천한다.

Ⓒ 올젠, 포니
Ⓒ 올젠, 포니

여기에 겨울용 셔츠와 울 소재의 니트를 레이어드해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하고, 패턴이 들어간 노르딕 느낌의 겨울 스웨터를 이너로 매치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해도 좋다. 이러한 패턴 니트는 평상시 코트 안에 이너로 착용하면 밋밋한 겨울 패션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또한 팬츠의 경우 캠핑장에서는 따뜻하고 도심에서는 스마트한 룩을 연출 할 수 있는 코듀로이 소재의 팬츠가 적합하다.

의상과 함께 따뜻함을 배가시켜주면서도 스타일의 포인트를 주는 액세서리도 빠질 수 없다. 먼저 신발 같은 경우엔 일반 운동화나 딱딱한 가죽 소재보다 워커 형태의 부드러운 스웨이드 외피와 털이 누빔된 방한 부츠를 선택하도록 한다. 또한 캠핑 분위기를 더해주는 아이템이기도 한 방한 모자 역시 신체에서 열이 가장 먼저 빠지는 머리를 따뜻하게 보호해줄 수 있도록 털이 부착된 모자를 선택해야 한다. 장갑은 캠핑 전용 장갑을 선택하고 머플러는 캠핑에서 자칫 거추장스러울 수 있으니 터틀넥 스웨터가 제격이다.

1.7k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