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산협, ‘아마존닷컴 글로벌 셀링 설명회’ 개최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 이하 의산협)의 섬유패션분야 지식재산권보호센터(TFIPPC)는 아마존서비시즈코리아와 공동으로 다음 달 9일 섬유센터에서 ‘아마존닷컴(B2C) 글로벌 셀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섬유·패션업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확대를 통한 불황 타개 등 기업경쟁력 상승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준모 아마존서비시즈코리아 대표가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기회’, 윤동욱 매니저가 ‘아마존 글로벌 셀링 성공전략’을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설명회 비용은 무료이며, 미국과 영국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원하는 업체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선착순 150명을 모집하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의산협 지재권센터(Tel. 02-528-0113/0119)로 문의하면 된다.
의산협 지재권센터 관계자는 “전자상거래 기술발전과 국제 배송료 하락 등으로 글로벌 쇼핑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아마존닷컴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의류패션 제품을 해외에 적극 알리고 국내 기업들의 안정적인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의산협 섬유패션분야 지식재산권보호센터는 섬유패션업계의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국내외에서의 보호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004년 2월 설립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업계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식재산권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설명회 일정
– 일시 : 2015. 6. 9. 14:00~16:00
– 장소 : 섬유센터 2층 컨퍼런스홀 C3
– 대상 : 미국 영국 온라인 시장 판로개척 희망업체(여성, 남성, 유아, 잡화 등)
– 주최 : 한국의류산업협회.아마존서비시즈코리아
– 후원 : 산업통상자원부
– 모집 : 2015. 5. 19 ~ 6. 5 (선착순 150명)
– 교육비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