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올 여름, ‘피케 셔츠’ 입는 남자가 멋지다

Ⓒ 올젠
Ⓒ 올젠

봄에서 여름으로 바뀌어 가는 계절. 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우리 옷차림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여름은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인 만큼 자칫 스타일도 가벼워 보일 수 있다. 이때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에 무게감을 부여하는 피케 셔츠.

피케 셔츠는 셔츠보단 스포티하게, 티셔츠보단 댄디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이면 남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그렇다면 이번 여름, 피케 셔츠를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법은 없을까?

국내 남성들이 즐겨 입는 청바지나 블랙 팬츠는 컬러가 주는 무거운 느낌 때문에 여름이면 자칫 지루해 보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밝은 컬러가 돋보이는 컬러 팬츠는 이번 시즌 남성들이 새롭게 주목해야 할 아이템이다.

Ⓒ 올젠
Ⓒ 올젠

컬러 팬츠는 특히 피케 셔츠와 매치하면 훨씬 더 경쾌하면서 댄디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는데,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컬러 밸런스를 잘 맞추는 것이다. 가장 쉬운 매치법은 모든 컬러 팬츠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의 피케 셔츠를 선택하는 것. 그리고 컬러 팬츠와 함께 매치할 신발은 반대로 컬러감을 다운시켜주는 화이트 스니커즈가 좋다.

그리고 피케 셔츠를 가장 피케 셔츠답게 매치하는 법은 바로 스포티한 아이템과 매치하는 것이다. 그 가운데서도 여름을 위한 반바지와 함께라면 더욱 시원하고 캐주얼하게 코디할 수 있다.

특히 단색의 피케 셔츠를 입는다면 패턴이 돋보이는 반바지와 매치해보자. 올해 인기인 플라워 프린트와 트로피칼 프린트의 반바지는 여름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아이템이므로 바캉스 룩으로도 좋다.

흔히 보았던 한 가지 색의 피케 셔츠보다는 스트라이프나 도트 패턴으로 유니크하고, 칼라와 소매, 포켓 부분의 배색으로 위트가 돋보이는 다양한 피케 셔츠를 매치하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339 Views
7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