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멤버스, 피규어 대통령 ‘조웅’과 전시회 개최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Cambridge Members)가 내달 31일까지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피규어 컬렉터 조웅과 컬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MY HERO IN THE MOVIE’를 테마로 조웅이 보유한 약 40여 점의 영화 속 피규어를 선보이는 자리다.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모은 영화 ‘어벤저스’의 주인공 아이언맨을 비롯해 배트맨, 대부, 스타워즈 등 다양한 영화 속 주인공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피규어 컬렉터 조웅은 피규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피규어 대통령’으로 통하는 수집가다. 그는 15년에 걸쳐 수집한 약 1만 점의 피규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집안 전체를 스타워즈 피규어로 꾸민 사진 한 장이 포털 사이트에 게재되면서 유명세를 얻은 바 있다. 현재 그가 운영하는 피규어 갤러리는 오픈 3년 만에 누적 방문객 12만 명을 넘어섰다.
캠브리지멤버스 관계자는 “최근 키덜트족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유명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도 피규어를 별도로 판매할 만큼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에 캠브리지멤버스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추억과 감성을 공유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갤러리가 아닌 일반 판매 매장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영화 속 영웅들에게 잘 어울리는 수트, 아우터 등 캠브리지멤버스 제품들과 피규어를 함께 전시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곽태수 캠브리지멤버스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판매 매장 전체를 피규어 전시장으로 꾸며야 하기에 내부적으로도 실험적인 시도였다”라며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영화 속 영웅들과 캠브리지멤버스의 품격 있는 수트들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색다른 모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웅은 오는 4일 캠브리지멤버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고객들과 함께 전시된 피규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