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쿠론, 단 하나의 카드만 인식...스마트 월렛 ‘클리패스’ 라인업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가장불편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카드 인식이다. 그러나 이제는 이러한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전개하고 있는 모던 럭셔리 잡화 브랜드 ‘쿠론’이 ‘스마트 월렛: 클리패스’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리패스(Clipass)는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다’는 뜻의 ‘클립(clip)’과 ‘통과하다’는 뜻을 지닌 ‘패스(pass)’를 합친 단어로, 지갑 속 여러 개의 카드 중 지정해놓은 단 하나의 카드만을 인식한다.

20151014_KOLON_couronne
단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크론 '클립패스'

쿠론 기획팀 박세윤 팀장은 “스마트 월렛: 클리패스’는 대중 교통을 이용해 본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소해주는 쿠론의 새로운 액세서리 라인이다”며, “지갑 안에 소지하고 있는 여러 장의 카드가 한꺼번에 인식돼 카드를 직접 꺼내거나 단말기에 여러 번 대는 등의 불편함을 덜어주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클리패스’ 라인의 지갑들은 메인 지폐 포켓 안쪽에 별도의 포켓(지갑 내부 검은색으로 배색 처리된 공간)이 있어 해당 공간에 교통카드로 사용할 카드를 수납하면, 그 카드만 인식되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해당 포켓 외 나머지 부분들은 특정 주파수 범위인30MHz ~ 1500MHz을 차단하는 소재로 제작해 지갑 안에 다른 카드들은 인식되지 않도록 고안했다. 쿠론은 이러한 내용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차폐율 테스트를 통해 인증 받은 바 있다.

 

624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