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들이 ‘카무플라주’에 열광하는 이유
세계 평화가 도래해도 없어지지 않을 카무플라주(Camouflage), 일명 ‘군복 무늬’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에 따르면 최근 한 달(10월 1일~27일) 간 카무플라주 패턴이 적용된 제품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약 80%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며 카무플라주의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지혜 아이스타일24 남성복 MD는 “과거에는 카무플라주가 남성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상징한다는 선입견이 존재했다”라며 “하지만 최근에는 카무플라주가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적용되면서 여성들도 보다 새롭고 세련된 스타일을 위해 해당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여성 의류 가운데 카무플라주 패턴이 적용된 티셔츠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60%, 아우터는 약 85%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패션 잡화 중 백팩, 클러치와 같은 가방의 판매량은 약 23%, 시계, 휴대폰 케이스는 약 4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남성들 사이에선 카무플라주 패턴이 전면에 배치된 제품보다는 소매나 지퍼 등 포인트로 적용된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카무플라주 패턴이 포인트로 가미된 티셔츠 및 재킷은 전년대비 약 24%가 증가했다.
전지혜 아이스타일24 남성복 MD는 “최근에는 여성복과 남성복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젠더리스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동일한 트렌드여도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스타일은 확연하게 다르다”라며 “지난 시즌부터 유행하고 있는 카무플라주 패턴은 기존보다 새롭고 다양한 시도 속에서 변화되며 지속적으로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내달부터 카무플라주 패턴이 적용된 캐주얼 의류를 최대 약 8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캐주얼 6대 브랜드 초특가 찬스’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