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라인프렌즈 첫 패션 브랜드 ‘PLF’ 4월 출시

라인프렌즈

‘푸시버튼(PUSHBUTTON)’과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합성어인 ‘PLF’는 라인프렌즈가 푸시버튼의 박승건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의류 브랜드이다.

위트 넘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PLF는 친구들과의 우정을 모티브로 패션을 좋아하는 트렌드세터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 됐다.

이번에 레디투웨어로 선보이는 PLF 컬렉션은 프린트나 자수를 활용해 라인프렌즈 캐릭터의 유니크한 이미지를 강조하되 스웨트 팬츠와 티셔츠 등 봄철 일상 패션으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을 통해 실용적인 룩을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라인프렌즈 첫 패션 브랜드 ‘PLF’ 4월 출시 | 1

특히 박승건 디자이너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 ‘제임스’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한 재기 넘치는 프린트 윈드점퍼나 라인프렌즈 카툰이 믹스된 쇼츠 등 캐릭터를 전면으로 내세운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기본 아이템부터 하나만으로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소품까지 남녀 성인용 의류와 악세서리 등 총 40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컬렉션은 오는 4월 14일부터 라인프렌즈 가로수길 매장 및 라인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인프렌즈 첫 패션 브랜드 ‘PLF’ 4월 출시 | 2

라인프렌즈는 가로수길점 및 온라인 스토어(4월 14일)을 시작으로 이태원점(4월 21일), 명동점(4월 21일), 두타 매장 입점(4월 28일) 등 국내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홍콩, 일본, 대만 및 7월 오픈 예정인 뉴욕 타임스퀘어 정규 매장까지 PLF의 해외 판매 확장을 통해 패션 브랜드로서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PLF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프렌즈 첫 패션 브랜드 ‘PLF’ 4월 출시 | 3

한편 PLF 컬렉션은 지난달 2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7 F/W 서울패션위크 오프닝 쇼를 성황리에 장식하면서 라인프렌즈의 본격적인 패션 비즈니스 진출을 알린 바 있다.

PLF 컬렉션 쇼에는 소녀시대 수영, 시스타 보라, 하이라이트 윤두준, 용준형, 모델 김원중, 홍콩 가수 하이디, 일본 걸그룹 E-Girls등 다수의 셀러브리티와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및 보그 이탈리아 매거진 등 패션 관계자들 500여명이 참석, 국내외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라인프렌즈 첫 패션 브랜드 ‘PLF’ 4월 출시 | 4

PLF 컬렉션을 이끈 푸시버튼 박승건 디자이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반적으로 캐릭터 브랜드에 기대하는 귀여움을 뛰어 넘은 스타일리시한 컬렉션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PLF가 누구나 한번쯤 입어보고 싶은 패셔너블한 브랜드임을 자부한다”고 전했다.

795 Likes
18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