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타트업 투자 분야 필진 모집한다
투자 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스타트업 투자 분야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갈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Onepage’ 전문 필진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와디즈가 론칭한 투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Onepage’는 투자 관련 뉴스, 지식 콘텐츠, 국내외 산업 현장 및 스타트업 투자 트렌드, 케이스 스터디 등 엄선된 정보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는 와디즈가 일방적인 콘텐츠를 양산하는 것이 아닌 스타트업 투자 분야의 전문 필진을 발굴해 양질의 콘텐츠를 함께 제작함으로써 콘텐츠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높이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와디즈는 이번 필진 모집을 계기로 스타트업 투자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크게 ▲기술 및 임팩트 분야 산업 트렌드 ▲스타트업 투자 및 관련 행사 참가 경험 ▲스타트업·투자·혁신 관련 주제 등으로 구분된다.
필진 혜택으로는 원고료를 포함해 투자 관련 유료 행사에 우선 초대되며, 우수 활동자에겐 와디즈가 격월로 발행하는 ‘와디즈 넥스트’ 매거진 기고 및 도서 출간 시 집필 참여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디즈 김지훈 이사는 “이번 필진 모집은 스타트업, 투자, 혁신이라는 주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담은 양질의 콘텐츠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스타트업 투자 경험과 인사이트, 산업 트렌드 등 자신만의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할 역량 있는 필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 방법은 모집 분야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최소 3편에서 7편 내외의 시리즈 목차를 기획하고 이 중 1개 이상의 샘플 콘텐츠를 작성해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직접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