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이태경 웹뜰 대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제 31회 2020 서울 중소기업인대회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1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 타워에서 김영신 서울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우수 중소기업인을 포상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인 ‘2020 서울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 패션유통 전문기업 웹뜰의 이태경 대표는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웹뜰은 그 동안 꾸준한 성장과 발전, 협력사와의 상생,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하이서울브랜드기업과 강소기업,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둥 국내 최고 온라인 패션 유통 회사로 성장했다.

이태경 대표는 “그 동안 묵묵히 사업을 이끌어온 성과가 국가 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이 더할 나위 없이 보람되고 함께 해준 직원, 협력사, 고객분들께 고마움을 더욱 표한다. 앞으로도 더 나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08년 설립된 웹뜰은 지난 13년간 파크랜드와 인디에프, 아이더, 블랙야크, 뱅뱅, 패션그룹형지, 삼성물산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온라인 유통사로 자리매김해왔다.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유통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사업이 더욱 전문화, 다각화되고 있다.

더불어 그간 쌓아온 노하우을 바탕으로 새로운 자체 플랫폼 포레포레(FORETFORET), 고감도 패밀리 셀렉트샵, 키즈 온라인 편집샵을 2년째 운영 중이며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재구매율이 높아지고 입소문이 나면서 여러 입점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우수한 상품들을 선별하여 여러 회사들과 협업하여 글로벌 시대에 맞는 프리미엄 키즈 패션 플랫폼의 으뜸으로 향해가고 있다.

또한 프랑스 교육 완구 브랜드 드제코(DJECO), 스페인 오가닉 아동복 브랜드 위켄드하우스키즈(WEEKEND HOUSE KDIS) 총판을 진행하며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드제코는 1954년 론칭한 유서 깊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명 교구 브랜드이고 현재 전 세계 약 60여개국 이상의 나라에 유통되고 있다. 모든 제품들은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두뇌 개발과 소근육 운동을 자극한다.

또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제품에 상상력과 아름다움, 다양한 색상을 선물하고, 아이 스스로 스토리를 만들어 놀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드제코 상품은 현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현대백화점 본점을 포함해 3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고, 점차 그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또한 146만 유투버 원더키즈TV와 협업하여 드제코 상품들의 사용 방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상으로 연출하며 알려나가고 있다.

위켄드하우스키즈 또한 핸드메이드 다잉 기법을 통한 오가닉 원단 아동복 브랜드로 특유의 색감과 따뜻한 일러스트들이 입소문을 타 2021년 봄여름 오더 업체들이 증가하여 내년에는 더 많은 매장들에서 위켄드하우스 키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 만족도가 높아서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웹뜰은 앞으로도 더 좋은 브랜드와 상품을 위해 글로벌 소싱, 바잉에 힘쓸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들의 정보를 스토리 형태로 제공하고, 보다 쉽고 트렌디하게 상품 추천을 하며 또한 해외직구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되고 있다.

한편 웹뜰은 작년 제24회 한국유통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적 있으며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서울형 강소기업, 하이서울 브랜드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웹뜰의 온라인 유통, 온라인 사업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독점 수입 총판 브랜드, 입점과 제휴 문의 등은 공식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61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